[추가배치고사] 2020-1 영어교양필수 수강예정자 배치고사 안내
학사
6417
2020.02.11
http://pr.sookmyung.ac.kr/bbs/sookmyungkr/66/106176/artclView.do?layout=unknown

영어교양필수과목 공학영어(Technology and Engineering), 비즈니스영어(Business and Management), 글로벌미디어영어(Global Media), 관광·문화영어(Tourism and Culture), 커뮤니케이션영어(Communication Basics)는 배치고사(GELT) 결과에 따라 레벨R,1~3의 수준별 수업으로 진행됩니다. 따라서 배치고사 결과가 있는 학생에 한해서만 수강신청이 가능하므로, 2020학년도 1학기에 영어교양필수과목을 수강할 예정인 학생들은 반드시 아래 일정대로 배치고사를 신청 후, 응시하시기 바랍니다.

수업은 레벨에 맞는 강의계획에 의해 진행되므로, 본인에게 적절한 레벨의 분반을 수강해야 학습효과도 있고, 적합한 성적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성의 없는 배치고사 응시로 낮은 레벨을 받을 경우에는 개정된 성적평가방법에 따라 상위 성적을 받기 어려우며, 사전이나 인터넷 사용 및 대리시험으로 높은 레벨을 받을 경우에도 진도, 과제, 성적 등에서 고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원래 실력에 따라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정직한 방법으로 배치고사에 응시하기 바랍니다.

 

* 신입생은 학번이 나왔더라도 재학생으로 로그인 하지마시고 반드시 신입생으로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

 

영어교양필수 배치고사(GELT)안내

영어교양필수 배치고사(GELT)안내

과목명(택1)

공학영어(Technology and Engineering)

운영레벨

Level 1, 2, 3

비즈니스영어(Business and Management)

Level 1, 2, 3

글로벌미디어영어(Global Media)

Level 1, 2, 3

관광·문화영어(Tourism and Culture)

Level 1, 2, 3

커뮤니케이션영어(Communication Basics)

Level R, 1

이수학년

및 학기

1학년 1학기: 문과대, 공과대, 법대, 음대, 글로벌서비스학부

(수강정정기간에는 학과, 학년 제한없이 모든 학과 신청 가능)

1학년 2학기: 이과대, 생활과학대, 사회과학대, 경상대, 미대, 영어영문학부, 미디어학부

(수강정정기간에는 학과, 학년 제한없이 모든 학과 신청 가능) ☞ 5월에 배치고사 진행 예정

성적평가

절대평가

배치고사 진행방식

모바일 시험은 불가하오니 반드시 PC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접수한 시험날짜의 정해진 시간에 개별적으로 온라인 접속 후 진행(학교방문 불필요)되며 30분간 Writing 2문항

시험일시

선택1. [2/18(화)] GELT 10:00-16:00

선택2. [2/19(수)] GELT 10:00-16:00

선택3. [3/03(화)] GELT 10:00-16:00

선택4. [3/04(수)] GELT 10:00-16:00

※ 시험일 하루 전까지 시험접수를 완료 해야 합니다.(당일접수 불가)

접수기간

선택1, 2 : 2020.02.13.(목) ~ 02.18.(화)

선택3, 4 : 2020.02.27.(목) ~ 03.03.(화)

접수방법

신입생

재학생

[접수하기]

① 기초교양대학 홈페이지-배치고사-신입생

② 입학년도: 2020 ID:수험번호 PW:주민번호 뒷자리 7자리

③ 왼쪽 ‘평가응시신청’ 클릭

④ 가능한 날짜와 시간에 해당하는 시험 신청

[접수하기]

① 기초교양대학 홈페이지-배치고사-재학생

② 포털 아이디/비밀번호로 로그인

③ 왼쪽 ‘평가응시신청’ 클릭

④ 가능한 날짜와 시간에 해당하는 시험 신청

결과확인

약 2일 후 배치고사 사이트에 로그인, ‘평가결과’클릭 후 본인 레벨 확인

수강신청

2020.02.21(금) ~ 02.25(화), 2020.03.09.(월) ~ 03.14.(토)

 

• GELT 결과는 WR, W1, W2, W3으로 표시되며 반드시 본인의 레벨에 맞게 수강신청을 해야 합니다.

• GELT 결과는 영어교양필수과목 수강 배정 용도로만 사용됩니다.

• 문의 ☎ 02-710-9356,9541

 

 

 

배치고사(GELT) FAQ

 

시험 신청 관련

Q 시험을 두 번 신청했어요. 취소 할 수 없나요?

A 배치고사는 1회만 응시할 수 있습니다. 중복 신청한 경우 접수기간 내에 본인이 취소 가능합니다.

 

Q 시험을 신청하지 못했습니다. 방법이 없나요?

A 공지된 시험 접수 기간 내에 반드시 접수가 완료 되어야 합니다. 그 기간 내에 접수 후 해당되는 시험 시간에 시험에 응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2월 말쯤 추가로 배치고사가 있을 예정이오니 추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Q 시험을 신청했는데, ‘미승인’이라고 뜹니다. 접수가 잘 된 건가요?

A 각 시험 당일 아침까지 일괄 승인 처리 할 예정입니다. 본인이 신청한 날짜에 오전 9시 30분경에 다시 접속하여 ‘승인됨’으로 바뀌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3일 오전 10시에 시험을 신청하였을 경우, 3일 오전 9시 30분경에 다시 접속하여 시험신청의 승인여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시험 내용 관련

Q GELT 신청하였습니다. 어떻게 시험 보면 되나요?

A 접수한 시간 대에 배치고사 사이트로 접속하여 시험에 응시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선택5. [02/07금] GELT Writing 10:00~16:00’에 접수한 경우 10시부터 4시 사이에 아무 때나 들어와서 시험에 응시하고 4시 전까지 제출하시면 됩니다. 단 제한시간은 30분입니다.

 

Q 배치고사 과목의 시험문제는 어떤 식으로 나오나요?

A 2문제가 출제되며 첫 번째 문항은 일반적인 내용의 간단한 질문이며, 두 번째 문항은 본인의 의견을 피력하는 문제로 분량 제한은 없습니다.

(퀴즈 문제 예시: Having money is the most important thing in a marriage, but others disagree. Express your opinion in detail and support it with sufficient and relevant evidence.)

 

Q GELT 시험 중 사전 사용이 가능한가요?

A 사전 사용은 불가하며, 온라인으로 시험이 진행되므로 감독은 따로 없지만 양심껏 시험에 임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점수를 받기 위한 시험이 아닌 본인의 현재 영어실력측정을 위한 시험이므로 편하게 시험 보시면됩니다.

 

Q 평가는 누가 하나요, 어떻게 해야 좋은 평가를 받나요?

A 평가는 영어교양필수를 가르치는 기초교양학부 외국인교수들로 이뤄집니다. 절대적인 양이 중요한 것은 아니며, 글의 전체적인 구조 및 내용의 논리성을 기준으로 평가합니다.

 

Q GELT 레벨은 높게 나올수록 좋은 건가요?

A 영어교양필수과목의 수업은 레벨에 맞는 강의 계획에 의해 진행되므로 본인에게 맞는 레벨로 수강을 해야 학습효과가 있으며적절한 성적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높은 레벨이 나오는 것보다 자신의 실제 영어 실력이 반영된 레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Q 레벨 별 성적 평가 방법이 다른가요?

A 모든 영어교양필수 교과목은 레벨과 상관없이 절대평가로 진행됩니다.

 

 

수강신청 관련

Q GELT 결과 없이는 수강신청이 불가능한가요?

A , GELT 결과가 있어야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Q 배치고사와 수강신청 어떻게 하는 건가요?

A 2020년 1학기 수강신청 기간은 2월 14일(금)부터 18일(화)입니다.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수강신청이 아니므로, 배치고사 접수 및응시하고, 약 1-2일 이후 배치고사 결과를 배치고사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강의시간표를 조회하여 본인 레벨에 맞는 수업 중 시간/강사를 정하여 본인이 듣고자 하는 영어교양필수 과목 및 분반을 선택하여 숙명포털 수강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Q GELT 결과가 있는데 레벨을 바꾸고 싶어요, 가능한가요?

A 이미 GELT 결과가 있는 경우에는 레벨 변경이 불가합니다. 혹시 GELT를 다시 보신다 하더라도 기존의 결과와 새로운 결과 중 더 높은 레벨로 적용이 됩니다. 또한 재학생의 경우 기존 쓰기배치고사, 말하기배치고사 결과가 있을 경우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쓰기배치고사는 레벨1, 말하기배치고사는 레벨2가 있을 경우 영어교양필수 과목의 레벨1 혹은 레벨2로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Q GELT 결과는 얼마 동안 유효한가요?

A GELT 결과는 2년 동안 유효합니다.

 

Q 영어교양필수 수강 신청 가능학기를 알려주세요.

A 1학기에는 문과대, 공과대, 법대, 음대, 글로벌서비스학부, 2학기에는 이과대, 생활과학대, 사회과학대, 경상대, 미대, 영어영문학부가 영어교양필수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수강정정기간에는 학과 및 학년 제한없이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Q 20학번 신입생입니다. 2학기에 영어교양필수 과목 수강 예정인데 배치고사는 언제 보나요?

A 2학기 배치고사는 1학기 중에 실시할 예정입니다. (5월 중 접수, 6월 초 시험) 정확한 일정은 추후 숙명여대 공지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