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여름계절학기 수강료 납부연장안내 (~06.19.)
학사
2525
2020.06.18
http://pr.sookmyung.ac.kr/bbs/sookmyungkr/66/108800/artclView.do?layout=unknown

2020학년도 여름계절학기 수강료 납부기간 하루 연장(~ 6.19.(금))합니다. 마감시간 이후로는 납부가 불가하오니 기한 내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학교 홈페이지에 등록금 납부 실시간 조회 기능이 신설되었으니 많은 활용 부탁드립니다.

 

 

1. 계절학기 진행일정

구분

일정

비고

수강료 납부기간

(하루 연장)

변경전 :

6.16.(화) 9:00

~ 6.18.(목) 16:00

 

변경후 :

6.16.(화) 9:00

~ 6.19.(금) 16:00

* CD/ATM, 인터넷뱅킹, 전국은행 전국지점에서 가상계좌로 계좌이체함

* 24시간 가능. 단, 마감일은 오후 4시까지 가능

2차 폐강공지

6.26.(금) 오후 3시 이후

최종 폐강임

2차 폐강과목 수강정정

6.29.(월) 24:00

* 2차 폐강과목 학점 내에서만 변경가능(추후 폐강공지 참조)

수강포기

(환불) 기간

전액환불

(~수업 1일차)

7.8.(수) 10:00

~ 7.13.(월) 24:00

숙명포털>학사>수강신청>계절학기환불신청

2/3환불

(수업2~5일차)

7.14.(화) 10:00

~ 7.17.(금) 24:00

 

1/2환불

(수업6~8일차)

7.18.(토) 10:00

~ 7.21.(화) 24:00

 

환불금 입금 예정일

전액환불

7.21.(화) 17:00 이후

 

2/3환불

7.28.(화) 17:00 이후

 

1/2환불

7.31.(금) 17:00 이후

 

강의기간

7.13.(월) ~ 7.29.(수)

(주말 2회 추가 수업진행)

1일 수업이 정규학기 1주에 해당(월~토 총 15일 수업)

 

2. 수강료 납부안내

수강료 납부기간

6.16.(화) 오전 9시 ~ 6.19.(금) 오후 4시까지

(24시간 가능하나 마감일은 오후 4시까지 가능)

수강료 금액 조회

수강신청 시 가능

고지서 출력기간

6.15.(월) 오후 5시 이후

고지서 출력 방법

숙명포털>학사>수강신청>계절학기 수강료 납부 고지서 출력

납입금

※ 기본신청금(9,500원) + 수강료(1학점당 수강료 : 85,900원 / 학점대비초과 1시간당 : 20,000원)

(예외) 음대 실기교과목은 790,900원이며, 사회봉사, 교육봉사, 진로설계실습, 기업실무인턴십 등은 정규학기(8학기) 내에서 수강료 무료임. 9학기 이상인 학생들은 해당과목도 수강료 납부함.

예) 3학점 3시간 과목 : 9,500 + ( 85,900 *3학점 ) = 267,200원 납부

   3학점 4시간 과목 : 9,500 + ( 85,900 * 3학점) + 20,000 = 287,200 납부

   정규학기 내에서 수강료 무료인 교과목만 신청 = 0원

   정규학기 내에서 수강료 무료인 교과목 + 3학점 3시간= 267,200납부

납부방법

(우측내용 중 택1)

※ 계좌이체 : 전국 모든 은행에서 신한은행 등록가상계좌로 계좌이체함

(등록가상계좌번호는 수강료납부고지서에서 확인, 등록가상계좌는 각 학생별로 부여된 계좌이므로 입금자명과 학생이름이 일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

※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이용 납부 :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가입자만 이용가능

   1) 신한은행 (www.shinhan.com) 접속

   2) 신한간편서비스->대학등록금조회/납부->납부하기 선택 : 공인인증서 로그인

   3) 출금계좌/계좌비밀번호/학교(40201-숙명여대)/학번 정확히 입력 후 확인 클릭

※ 신한은행 전국지점 내 ATM(현금지급기) 이용 : 신한은행 계좌 보유자만 가능

   1) 화면 우측 하단의 ‘등록금납부’ 선택

   2) 계좌 비밀번호/학교번호(40201)입력/학번입력

수강료 납부확인

우리대학 홈페이지 “등록금 납부 실시간 조회” -> 학번 입력

납입영수증 출력

수강료 납부 다음날 오전 10시부터 숙명포털 > 등록 > 등록금 납부 영수증 출력

유의사항

※ 마감일은 오후 4시까지만 가능합니다.

※ 사회봉사, 기업실무인턴십 등의 교과목은 수강료를 납부하지 않습니다. 단, 9학기 이상 재학생의 경우는 학점당 수강료를 납부해야 합니다.

※ 수강 신청한 과목 중 일부 과목 수강료만 납부할 수 없습니다. 수강신청 기간외에는 수강과목의 정정 및 일부 취소가 안되므로 일부 과목만 수강하고자 하면 전체 금액 납부 후 추후 환불신청 하셔야 합니다.

 

3. 유의사항(필독)

  가. 수강신청 후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모든 신청과목의 수강이 취소됩니다. 단, 사회봉사, 교육봉사, 기업실무인턴십 등 수강료 무료과목은 자동취소 되지 않으므로 수강취소를 희망하면 반드시 환불신청기간에 수강취소해야 합니다. 취소하지 않은 채로 두면 성적표에 F로 남게 됩니다.

 

  나. 수강신청 마감 후 두 과목 중 한 과목만 등록하고자 할 경우에도 두 과목에 대한 등록금 전체를 입금해주셔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수강포기과목은 전액환불기간 중 포털에서 직접 포기처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 본수강신청 전까지는 개설과목/교시/강의실/담당교강사 등에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본수강신청기간에 최종 강의시간표를 다시 한번 확인하십시오.

 

  라.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 결과 10명 미만인 과목은 2차 폐강될 예정이며 홈페이지에 공지됩니다.

 

4. 담당 연락처 : 학사팀 02-710-9015, 재무회계팀 02-710-90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