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 학부 기말수업평가 시행 안내 (05.25~06.07)
학사
5245
2023.05.23
http://pr.sookmyung.ac.kr/bbs/sookmyungkr/66/195237/artclView.do?layout=unknown

교무처 학사팀에서는 아래와 같이 2023학년도 1학기 학부 기말수업평가를 실시하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기말수업평가에 미평가 교과목이 있는 경우 성적확인기간 중 최초 3일간 성적 확인이 불가한 점을 유념하셔서 반드시 기한 내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업평가 참여 관련 안내사항>

 

- 수업평가는 수업의 내용과 형식 등에 대하여 학습자의 의견과 요구사항을 교수자에게 제시하여 향후 수업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는 중요한 제도로, 학생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합니다.

 

- 담당 교수는 어떠한 경우에라도 학생 개개인의 수업평가 내용을 조회할 수 없으며, 통계 처리 된 최종 점수와 익명 처리 된 서술형 문항 결과만 성적 확정 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정확한 의견전달, 건전한 비판과 상대방을 존중하는 소통을 위하여 비방, 비속어, 비하적 표현을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1. 평가대상 : 2023학년도 1학기 학부 전체 개설과목(단, 담당교수가 없는 교과목 제외)

 

2. 평가기간 : 5월 25일(목) 10:00 ~ 6월 7일(수) 24:00

 

3. 참여방법 : 숙명포털시스템 > 학사 > 수업 > 수업평가

 

4. 유의사항

가. 수업결손 여부를 묻는 문항의 결과는 수업일수 부족 강좌 평가에 반영됩니다. 수업일수가 부족한 전임교원은 교수업적평가에서 감점되고, 비전임교원(강사 포함)은 학부수업 배정 시 제한될 수 있으므로 수업일준수 문항에 대하여 정확하게 평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나. 외국어강의는 외국어 사용 평가문항의 결과에 따라 담당 교강사의 외국어강의료가 차등적으로 지급되며, 4.0점 미만(외국어사용 80%미만)인 강의는 추후 외국어강의 지정이 제한됩니다.

 

다. 본인이 수강한 모든 과목(대학원 연계과목 포함)의 기말 수업평가를 평가기간 내에 실시하지 않은 학생은 성적조회기간 최초 3일 동안 성적조회를 할 수 없습니다.

 

라. 서술형 평가내용은 담당 교강사에게 익명으로 전달되오니 좋았던 점과 개선할 점을 구체적으로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원격수업의 경우 음질불량, 오류내용 발견 등으로 재촬영 필요 주차 등 개선 필요사항을 구체적 기재)

 

마. 학생들에게 제공되는 수업평가 결과 및 수업평가에 관련된 정보는 학생의 수업선택 목적으로만 활용하여야 하며, 활용목적 외로 사용하거나 무단으로 복제하여 외부에 유출하는 경우 법적 책임이 따를 수 있습니다.

 

5. 수업평가 주요 문항

① 공통문항(5문항)

② 수업일준수 평가문항(1문항)

③ 비대면 강의 관련 문항(3문항)

④ 외국어강의의 외국어 문항(2문항)

⑤ 편견이나 차별에 관한 문항(2문항)

  - 강의 중 성, 인종, 종교 등에 관한 편견이나 차별적 내용 평가

  - 편견이나 차별이 있었다고 평가된 경우, 구체적 내용 서술

⑥ 서술형 평가(2문항) : 좋았던 점과 개선할 점 자세히 기술

⑦ 역량평가문항 : 수업을 통한 역량 향상도 평가(역량별 2문항)

  - 교강사가 강의계획서에 명시한, 수업을 통해 개발될 수 있는 역량에 대한 학생들의 역량 향상도 평가문항으로, 수업의 질 개선을 위한 학생-교수간 수업진단평가 문항임

 

 

교무처 학사팀

 

붙임 : 2023-1학기 학부 기말수업평가 전체 문항.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