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알차게 보내기 프로젝트 Vol.2] 역량개발 & 취업준비 프로그램을 알아보자!
학교소식
1021
2019.07.11
http://pr.sookmyung.ac.kr/bbs/sookmyungkr/67/102621/artclView.do?layout=unknown

방학이다대부분의 숙명인들은 약 2개월 간 주어지는 이 기간을 알차게 보내기 위해 다양한 계획을 세웠을 것이다그러나 막상 방학이 되면 귀차니즘에 빠져 하루하루를 지내다 어느새 내일 개강을 맞이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내 방학 어디갔어!”라고 외치는 아찔한 상황을 막고자 숙명통신원이 여름방학을 알차게 보낼 각종 교내외 프로그램을 정리했다.


지난 1편에 이어 2편에서 소개할 프로그램은 역량개발 &취업 준비 프로그램이다우리대학은 다양한 교내외 기관이 협력하여 숙명인들을 위한 취업 준비 프로그램과 역량 개발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특히, 방학을 맞이하여 숙명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특강과 활동을 많이 개최하고 있다아래 글에서 설명하는 프로그램에 관심을 두고 참여한다면 알찬 방학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역량개발]

 

- 2019 여름방학 3D프린팅을 활용한 메이커스각!- 응용 3D 모델링


방학 동안 특별한 활동을 기대한다면 ‘2019 여름방학 3D프린팅을 활용한 메이커스각!’ 프로그램에 참여하자. 715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하는 응용 3D모델링 과정에 참가함으로 직접 3D프린팅 프로그램을 접하고, 실습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특별한 결과물까지 얻을 수 있다. 신청 기간은 712일까지이므로 관심 있는 학생들은 서두르도록 하자.

 


- 7회 숙명 Citizenship Fair 참가자 모집

 

7회 숙명 Citizenship Fair’ 개최에 앞서 731() 자정까지 특별히 얼리버드 신청을 받고 있다. Citizenship Fair는 숙명인의 시민의식향상과 각종 이슈에 관한 고민, 그리고 그 해결방안을 공유하려는 취지의 대회로 지역사회, 국가, 지구촌 환경에서 시민이 관심을 두고 해결할 만한 이슈를 다룬다. Citizenship Fair에 참가하고자 하는 학생은 방학 동안 아이템을 미리 구상해 보는 것이 다음 학기 프로그램 준비에 도움이 될 것이다. 참가 자격은 본교 학부 재학생으로 세계시민 교육과 리더십교과목을 수강한 자(휴학생, 수료생, 초과학기생 제외)이며, 기존 대회 수상자는 제외하고 있으니 참고하자.

 


 

 

[취업준비]

 

- 2019 하반기 대기업 준비반

 

대기업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학생이라면 경력개발처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주최하는 하반기 대기업 준비반 프로그램을 통해 체계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총 네 조로 나누어 78일부터 89일에 걸친 교육을 계획하고 있으며, 현재 3조까지 신청이 마감되었다. 마지막 4조는 85일까지 신청을 받고 있으니 관심이 있는 학생은 참고하도록 하자.

 


- VR 면접체험

 

취업 면접에 두려움이 있는 학생이라면 VR 면접 체험으로 입사 면접을 미리 경험해보자. VR 면접은 우리대학에서 올해부터 실시하는 가상 면접 체험 프로그램으로, VR(가상현실) 기기를 통해 생생하게 면접 분위기를 체험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실제 기업의 면접관들이 가상으로 등장하여 체험자에게 질문하면 이에 대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러한 VR 기기를 통해 미리 면접을 체험함으로써 학생들은 더욱 효과적으로 취업을 준비할 수 있다.

 

또한, 해당 프로그램은 20205월까지 학생회관 212호에서 언제든지 체험이 가능하므로 현재 취업을 준비 중인 학생뿐만 아니라, 미리 면접을 체험해보고자 하는 학생들은 방학 기간을 통하여 꼭 이용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 방학 중에 체험을 원한다면 학생회관 208호로 먼저 문의를 해야만 VR 체험이 가능하며, 운영 시간 또한 다르므로 꼭 확인해보자.

 


 

- 바이오 제약 GMP(QA/QC) 직무교육

 

평소 바이오·제약산업 분야에 관심이 있지만 혼자서 바이오산업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 곤란했던 학생이 있다면 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해당 프로그램을 신청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바로 우리대학과 상명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세종대학교가 공동주관하는 대학교 연합 프로그램인 <바이오 제약 GMP 직무교육>이다.

 

715일까지 신청을 받고 있으며 4학년 이상의 재학생 및 수료생·졸업생만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정식 선발 절차를 거친 후 본격적인 교육을 받게 되며, 725일부터 827일까지 매주 화·목요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받을 수 있는 과목은 다음 표와 같다

 

 

- 외국계 기업 취업 준비 에센스 프로그램

 

해외 기업 취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우리대학 취업지원팀에서는 712일부터 718일에 걸쳐 외국계 기업 취업 준비 에센스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본 프로그램에는 우리대학 대학일자리센터, 서울시 일자리 카페와 글로벌 HR 컨설팅 전문기업 켈리서비스가 참여한다.

 

5개의 특강으로 구성된 해당 프로그램은 외국계 기업 관련 특강과 현직자와의 멘토링 모두 경험할 수 있으며, 외국계 기업 채용 동향 및 준비전략, 직무분석, 그리고 외국계 HR 전문가의 맞춤 자기소개서와 면접 준비를 <특강>으로 다루고 <멘토링>으로는 현직자와의 만남을 거쳐 자소서 첨삭 및 모의 면접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신청은 718일까지 계속 진행되므로 평소 외국계 기업 취업에 관심이 있었던 학생들은 이번 여름방학에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의미 있는 멘토링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

 

 

- 숙명 스터디 그룹 멘토링 프로그램 시리즈 3. 일본계 취업

 

다음으로 우리대학 취업지원팀에서 주최하는 숙명 스터디 그룹 멘토링 프로그램 시리즈의 세 번째 주자인 일본계 취업 스터디 그룹 멘토링이 진행된다. 강의를 맡은 이소라 강사가 일본계 기업 채용 분석부터 이력서 및 면접 대비법까지, 그룹원들에게 일본계 기업 취업과 관련 있는 알찬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8명 이상, 15명 이하의 소수정예로 진행된다는 점에서 더욱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신청은 729일까지지만 조기에 마감될 수 있으니 관심 있는 학생들은 서둘러 신청하자.




 

- 인사직무 취업 스터디

 

기업의 인사직무에 관심 있는 학생들은 715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는 인사직무 취업 스터디를 활용해보자. 우리대학 취업지원팀에서 주최하는 해당 프로그램은 재학생 및 수료생, 졸업생 20명을 대상으로 하며, 임팩트그룹 코리아 김서인 컨설턴트가 강의를 맡는다. 인사직무 소개 강의를 시작으로, 자소서 작성 및 면접전략을 전달하고 모의 면접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학생들이 실제로 인사직무 취업 전문가로부터 자소서 및 면접 피드백을 받을 유익한 기회가 될 것이다. 신청은 715일까지 진행된다.

 

 

지금까지 우리대학이 제공하는 다양한 역량개발 및 취업 준비 프로그램들에 관해 소개했다. 교내외 다양한 기관이 협력하여 제공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한다면 이번 방학에는 착실한 자기 개발과 취업 준비를 할 수 있을 것이다. 해당 프로그램들은 스노웨이 (http://snoway.sookmyung.ac.kr)> 역량개발> 비교과프로그램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스노위 (http://snowe.sookmyung.ac.kr)> 숙명 News> 취업경력개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취재: 숙명통신원 17기 남예원 (법학부17), 구보정 (홍보광고학과18), 남가은 (소비자경제학과 18)

정리: 커뮤니케이션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