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계전공 활성화를 위한 연계전공페어 열려
NEWS
3235
2019.10.02
http://pr.sookmyung.ac.kr/bbs/sookmyungkr/67/103878/artclView.do?layout=unknown

지난 925일부터 26일까지 행정관 다목적홀에서 연계전공 활성화를 위한 연계전공페어가 열렸다.

 

연계전공이란 관련이 있는 두 가지 이상의 전공(학과) 또는 학부가 연계하여 교과과정을 제공하는 전공으로, 복수전공과 마찬가지로 졸업 후 학위를 부여받을 수 있다. 현재 우리대학에는 총 16개의 연계 전공이 있다.(2019. 10. 1. 기준)

 


 

기초교양대학과 대학혁신단이 공동 주최한 이번 연계전공페어는 학과 과정을 이수한 재학생 혹은 학과 졸업 선배와의 1:1 상담으로 진행됐다. 연계전공에 대한 기본적인 소개와 기반이 되는 본 전공과의 연계, 학점 이수방법을 설명함은 물론, 전공 이수 후 진로에 대한 상담도 함께 이뤄졌다.

 

특히 최근 새롭게 추가된 글로벌비즈니스개발학전공은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바탕으로 지역별로 차별화된 비즈니스 방법론을 배울 수 있는 학문이다. 양방향적 시각에서 현지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공유번영기회(Creating Shared Prosperity;CSP)를 만들어 내는 프로젝트를 고민하고, 직접 현지에서 인턴십이나 교류할 수 있는 경험을 쌓는 것이 목표이다.

 

4차 산업혁명 등의 영향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빅데이터분석학전공의 경우 회계분석 및 프로그래밍 수업들이 교육과정에 포함되어 있다. 이처럼 연계전공 과정은 관련이 있는 학과 및 학부들의 전공이 서로 연계하여 커리큘럼이 진행되기 때문에 진로에 대한 다양한 접근이 가능하다.

 

우리대학 연계전공 현황

 

이 밖에도 자신의 진로 및 관심사에 맞는 연계전공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기 위해 커리큘럼을 확인해보도록 하자. 또한, 각 연계전공의 전공설명회도 주관학과별로 개최되고 있으니 일정을 확인하고 참여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이번 연계전공페어에 참여했던 정다윤 학생(생명시스템학부18)학교 안에서 연계전공에 대한 정보와 자료와 더불어 상담까지 받을 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취재: 숙명통신원 기획취재팀 17기 남가은(소비자경제학과18), 18기 김지후(사회심리학과18)

정리: 커뮤니케이션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