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화공생명공학부, 산업미세먼지 전문인력 양성 나선다
NEWS
1847
2020.03.02
http://pr.sookmyung.ac.kr/bbs/sookmyungkr/67/106641/artclView.do?layout=unknown

우리대학 화공생명공학부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 공모한 ‘2020년 산업미세먼지저감 및 화학안전관리 전문인력양성사업(연구책임: 화공생명공학부 이시우 교수)’에 최종 선정됐다.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 주관하는 이번 사업은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산업미세먼지 및 화학안전 등 생활밀착형 환경문제에 대한 산업계 적기대응 및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사업이다.

 


 

우리대학(산업미세먼지)은 인하대(화학안전), 아주대(산업미세먼지 및 화학안전)와 함께 이번 사업에 선정됐으며 향후 5년간 총 185,000만원의 정부출연금을 지원받아 대학원 인력양성에 쓸 예정이다.

 

화공생명학부는 사업 수행을 위해 대학원 내에 산업미세먼저 Track을 신설하고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매년 10명 이상의 산업미세먼지 전문인력을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사업의 실무를 맡은 박경태 화공생명공학부 교수는 이번 사업의 선정으로 우리대학이 생활밀착형 환경문제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환경문제에 관심많은 학생들이 대학원에 지원하여 사업의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