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서정 고용노동부 차관, 우리대학 대학일자리센터 취업교육현장 방문
NEWS
2693
2020.06.22
http://pr.sookmyung.ac.kr/bbs/sookmyungkr/67/108849/artclView.do?layout=unknown

임서정 고용노동부 차관이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해 우수한 비대면 취업프로그램 실시로 주목받고 있는 우리대학를 찾았다.

 

임 차관은 619() 우리대학을 방문해 대학일자리센터 현장을 방문하고 숙명여대의 학생경력개발시스템인 SNOWAYAI 면접 프로그램 운영 현황 등을 둘러봤다.

 


 


 

우리대학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4년 연속 운영 성과평가에서 최고등급을 놓치지 않는 등 취업 전진기지로서의 역할을 우수하게 수행해왔다. 특히 올해의 경우 코로나19 사태를 맞아 대외여건이 녹록치 않은 상황에서도 ‘AI 자소서 작성 및 AI 면접 프로그램’, ‘비대면 동문 간담회’, ‘신입생들을 위한 언택트 진로상담등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하며 재학생들의 역량 강화에 일조해왔다.

 


 

이번 현장방문은 이 같은 우수사례를 직접 보고 정책 반영 등에 참고하고자 마련됐다. 임 차관은 성미경 부총장과의 간담회에서 코로나19 영향으로 노동시장에서 큰 위기에 직면한 청년층에 대한 적극적인 정책 추진과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대학의 노력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