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단, 여성창업 및 지역문제 해결 유공으로 국무총리 표창 수상
NEWS
1681
2020.12.31
http://pr.sookmyung.ac.kr/bbs/sookmyungkr/67/112536/artclView.do?layout=unknown

우리대학 산학협력단이 지난 1217일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행정안전부 2020 실패박람회에서 주민주도 지역문제 해결 유공으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0 실패박람회는 실패-극복-재도전을 주제로 다양한 분야의 실패 경험을 공유하고 이를 극복하는데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포상하는 것으로, 지역사회 문제해결 및 정보 공유 등의 평가를 거쳐 선정된다.

 


(사진 왼쪽부터) 이명석 산학협력단장, 김애희 기술사업화센터장, 이현규 기술사업화센터 직원

 

우리대학은 2010년 앙트러프러너십센터를 설립한 이래로, 대학이 주도하는 산학협력 친화형 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여성 창업 지원사업을 수행하며 창업교육, 실습 및 투자유치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또한 용산구를 포함하는 지역사회의 창업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의 선도적 역할을 해 오는 등,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도 불구하고 대학의 사회적 책무를 이행함에 있어서 여성 창업이 중추적인 활동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명석 산학협력단장은 창업이라는 거친 바다에서 창업 실패-극복-재도전 사례를 공유하고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역할과 방향을 설정한 점을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것에 감사드리며, 숙명여대가 특히 기술 창업 분야에서 여성 창업의 허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