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교육대학원·교원양성센터, 서울시교육청과 기초학력 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NEWS
2179
2021.04.07
http://pr.sookmyung.ac.kr/bbs/sookmyungkr/67/145703/artclView.do?layout=unknown

우리대학 교육대학원(원장 여건종교원양성센터(센터장 박소영)는 지난 30() 서울특별시교육청과 관내 초중등학교 학생의 기초학력 지원을 위해 교원양성기관 재학생 교육봉사(학점인정) 연계 기초학력 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우리대학을 포함, 21개 대학의 사범대, 교육대학원, 교직과와 교원양성기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교원양성기관 재학생인 예비교원이 정규교육과정에서 기초학력 협력강사나 방과 후 보충지도 등 교육 현장에 직접 참여하여 경험하는 기회가 마련되었다.

 

서울특별시교육청은 이러한 교육봉사가 서울 학생 기초학력 지원에 연계될 수 있도록 정보안내 시스템을 운영하고, 교육봉사자에게는 예비교원 특화 원격 무료연수를 지원할 계획이다.

 

우리대학 교육대학원 교학팀과 교원양성센터는 교직이수 재학생에게 초·중등학교 현장에서 교육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안내·지도하고, 이수자에게는 교육봉사학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여건종 교육대학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우리대학의 예비교원들이 인성과 현장 역량 전문성을 겸비한 교사로 성장하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