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교육부 ‘대학 진로탐색학점제’ 지원 사업 선정
2732
2021.04.08
http://pr.sookmyung.ac.kr/bbs/sookmyungkr/67/145742/artclView.do?layout=unknown

우리대학은 교육부가 주관하는 ‘2021년 대학 진로탐색학점제지원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2024년까지 3년간 매년 4천만원씩 최대 12천만 원을 지원받는다.

 

진로탐색학점제사업은 대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진로 탐색 활동을 수행하고, 이를 학점으로 인정하여 진로탐색의 기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신규 사업을 시작으로 올해 우리대학을 포함하여 10개 대학을 추가 선정하였다.

 

우리대학은 사업 선정 이전인 2019년부터 학생주도 커리큘럼 설계를 통한 수요자 중심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학생자율 설계 교과목의 일환인 자기주도진로설계 프로젝트를 선도적으로 시행해 왔다. 자기주도진로설계프로젝트는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필요한 역량을 고려해 스스로 한 학기 동안의 커리큘럼을 설계하고, 이에 따라 활동하여 결과물을 제출하면 학점을 인정해 주는 자율설계 교과목이다. 2019년부터 지금까지 총 40개팀 92명의 학생들이 다양한 전공과 주제의 프로젝트를 완수하고 전공 또는 교양학점으로 인정받았다. 학기말에는 프로젝트 성과발표회를 개최하여 활동결과를 공유하는 한편, 한학기 동안 활동한 것들을 바탕으로 서울시 공모전 등에 참가하여 수상하는 등 대외적으로도 우수한 성과를 보여왔다. 이번 사업 선정은 그동안 시행해 온 프로그램 운영 노하우와 우수한 성과가 바탕이 되었다.

 

 

<사진설명 : 2019년 자기주도진로설계프로젝트 성과발표회>

  

 

경력개발처 최철 처장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더 많은 학생이 자기주도적인 진로설계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라며 또한 여대생 맞춤형 사례를 발굴하여 우수한 성과를 공유하고, 여대생 지원 확대를 위한 선도적인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