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학대학 선도연구센터(MRC) 개소식 열려
NEWS
595
2022.09.20
http://pr.sookmyung.ac.kr/bbs/sookmyungkr/67/186396/artclView.do?layout=unknown

우리대학이 9월 6일(화) 교내 제2창학캠퍼스 눈꽃광장홀에서 선도연구센터 개소식을 열었다.

 

선도연구센터사업은 대학 내 우수 연구집단을 발굴해 다학제간 융합연구를 지원하고 기초연구 역량의 향상과 산업발전에 기여하고자 과기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사업이다. 우리대학은 앞서 2011년 세포운명조절 연구센터가 MRC로 처음 선정된 바 있으며, 이번에 새롭게 근육피지옴 연구센터가 선정돼 7년 간 총 94.5억 원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개소식에는 장윤금 총장과 김경희 총동문회장을 비롯해 약대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창윤 연구개발정책실장, 이세영 삼익제약 회장, 강종순 애니머스큐어 대표, 전재광 코오롱제약 대표 등이 외빈으로서 행사에 함께 했다.

 


 

사업 관계자들의 커팅식으로 문을 연 개소식은 장윤금 총장의 환영사와 사업을 주관하는 과기부 이창윤 연구개발정책실장과 산학협력 파트너사인 삼익제약 이세영 회장, 김경희 총동문회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또한 김혜은 약대 학생회장이 우리의 다짐을 선서하고 배규운 근육피지옴 연구센터장이 센터의 목적과 구성원 등에 대해 소개하는 순서를 끝으로 개소식이 마무리됐다. 개소식 뒤에는 MRC 센터의 출발을 기념하는 심포지엄이 열렸다.

 


 

장윤금 총장은 “약대 MRC 센터는 그동안 잠재되었던 우리대학 약대의 연구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폭제이자, 우수한 인재들이 국제 경쟁력을 갖춘 훌륭한 기초의약과학자로 성장하는 기반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