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연계전공 활성화 위한 연계전공페어 개최
NEWS
1308
2017.06.08
http://pr.sookmyung.ac.kr/bbs/sookmyungkr/67/18993/artclView.do?layout=unknown

지난 6월 1~2일, 이틀에 걸쳐 순헌관 앞 원형극장에서 연계전공페어가 개최됐다. 연계전공이란 우리대학의 모집단위 설치전공(학과)은 아니지만 관련이 있는 2개 이상의 전공(학과) 또는 학부가 연계하여 교과과정을 제공하는 전공이다. 이번 연계전공페어는 학문의 통합과 협력을 바탕으로 생각, 제도, 학문, 문화를 탐색하기 위해 활용할 수 있는 연계전공을 알리고 참여를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연계전공페어는 15개의 연계전공 부스로 이루어졌으며 3D 프린팅, AR, VR 등의 체험을 할 수 있는 특별부스도 설치됐다. 또한 총 10개의 연계전공 설명회도 함께 진행해 전공 교수들의 강의를 들어볼 기회도 주어졌다.

    

연계전공페어에 참여한 학생들은 원형극장 부스에서 안내 팜플렛을 받은 후 연계전공을 이미 이수한 재학생 및 선배들에게 상담을 받았다. 연계전공의 기본 학습내용과 학점이수 방법, 본인 학과 개설과목 중 연계전공 학점과 중첩 인정되는 과목이 무엇인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연계전공과 관련한 진로상담도 함께 해 숙명인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됐다.

    



연계전공 설명회의 경우, 연계전공에 대한 소개와 장점, 타 전공과의 융합 시 생기는 강점과 미래 비전에 대해 담당 교수로부터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오전부터 많은 숙명인들이 연계전공페어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방문한 모든 학생들에게는 간식과 함께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기도 했다.

    



이번 연계전공페어에 참여한 윤수연(독일언어문화학과16)학생은 “연계전공에 대해 찾아봐도 알고자 하는 정보를 얻기 어려웠는데 이런 자리를 통해 내 전공과 진로에 맞춘 상담을 받아서 의미있었다”고 말했다.

    

취재: 숙명통신원 15기 문채원(경영학부16), 이소영(독일언어문화학과16)

정리: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