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평생교육원, 글로벌기업 캐논과 사진 전문가 과정 공동 개설
NEWS
1282
2017.06.19
http://pr.sookmyung.ac.kr/bbs/sookmyungkr/67/19143/artclView.do?layout=unknown

우리대학이 디지털이미지 전문기업인 캐논코리아와 손잡고 사진 교육 전문 아카데미 과정을 개설한다.

    

우리대학은 지난 6월 16일 교내 행정관에서 디지털 이미징 기술 선도 기업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주)와 캐논아카데미 프리미엄 학기제 인증 과정 'S 포토 클럽(S Photo Club)'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S 포토 클럽은 캐논이 콘텐츠를 제공하고 우리대학 평생교육원이 커리큘럼을 운영하는 사진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평생교육원의 체계적인 교육 운영 노하우와 인프라에 80년 가까이 이미지 및 광학 제품들을 전문적으로 생산해온 캐논의 다채로운 교육 콘텐츠와 전문가 네트워크가 결합하여 기존 사진과정과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S 포토 클럽은 보도사진, 다큐멘터리 등 각 사진 분야별로 30인의 캐논아카데미 전문 강사진이 참여하는 강의를 비롯해 다양한 촬영 실습, 워크숍 프로그램, 우리대학의 강사진을 활용한 미학 수업 등이 준비돼 전문성과 다양성을 더했다. 강동환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사장은 “숙대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더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배움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S 포토 클럽은 오는 9월 첫 강의가 개설되며 16주의 과정을 수료할 경우 캐논 갤러리에서 자신의 작품을 전시할 수 있다. 또한 교육기간 동안 수강생들은 도서관 등 우리대학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된다.

    

강정애 총장은 “세계적인 기업인 캐논과 협력관계를 점차 확대해 사진 교육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역에서 두 기관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