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연구소 주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빅데이터 분석' 학술행사 열려
NEWS
1432
2017.09.27
http://pr.sookmyung.ac.kr/bbs/sookmyungkr/67/23793/artclView.do?layout=unknown

우리대학 경제경영연구소가 주최하는 학술행사가 지난 916일 교내 진리관 307호에서 열렸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빅데이터 분석이라는 주제의 이번 학술행사는 약 두 시간 반 동안 각기 다른 주제의 세 강연으로 구성됐다. 우리대학 권영옥 경영학부 교수, LG유플러스 허재호 박사, LG CNS 홍정만 박사가 순서대로 발표를 진행했다.

 


 

첫 번째로 강연을 맡은 권영옥 교수는 헬스케어 애널리틱스와 빅데이터의 연관성에 대해 발표했다. 먼저,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을 위해 빅데이터에 대한 기본적인 정의가 제시됐으며, 이어 빅데이터의 현 위치와 미래 전망, 헬스케어 분야에서의 활용 가능성을 다양한 예시와 함께 소개해 흥미를 끌었다.

 

두 번째 강연을 맡은 LG U+ 빅데이터 전략팀 소속의 허재호 박사는 통신산업에서의 빅데이터 동향과 사례를 주제로 발표를 이어나갔다. 허 박사는 해외 통신기업과 LG U+의 사례를 들어 통신산업에 빅데이터가 미치는 영향과 변화를 분석하고 미래 통신산업의 전망을 예측했다.

 


 

마지막 순서로 LG CNS 홍정만 박사는 IT 업계에서의 4차 산업혁명 대응 현황에 대하여 발표했다. 홍 박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SI의 역할과 변화, IT사업자의 변화를 언급하고, LG CNS사의 대응 방안을 여러 예시를 들어 설명했다.

 

총 세 번의 발표가 끝난 후에는 학술행사에 참석한 교수들 간의 심도깊은 질문과 토론이 이어졌다. 이 날 행사에서 유진수 경상대학 학장은 두 개의 큰 화두인 4차 산업혁명과 빅데이터에 대한 발표로 많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취재: 숙명통신원 15기 이소영(독일언어문화학과)

정리: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