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비콘 스마트 출결 기술, 디지털 이노베이션 대상 수상!
NEWS
2522
2017.09.28
http://pr.sookmyung.ac.kr/bbs/sookmyungkr/67/23795/artclView.do?layout=unknown

우리대학이 한국일보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2017 12회 디지털 이노베이션 대상을 수상했다.

 

[관련기사 참조: 스마트캠퍼스 구축해 융합형 인재양성, 숙명여자대학교]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혁신적인 신기술 개발로 국내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기업 및 기관을 발굴하고자 열린 이번 대상에는 총 410여 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치열한 경합을 통해 각 분야 48개 기업 및 기관의 혁신기술이 최종 선정됐다.

 


 

우리대학은 올해 1학기 도입한 비콘 스마트 출결 서비스로 정보통신/기술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대학 가운데 유일하게 선정됐다. 우리대학은 캠퍼스 내의 300여개 강의실 전체에 비콘 단말기를 설치하고, 출결을 위한 스마트숙명 대표 앱과 숙명 스마트출결 전용 앱을 개발해 3세대 전자출결서비스를 실현했다.

 


 

우리대학은 이미 앞서 RFID 방식이나 NFC QR코드 태깅을 통한 전자출결 서비스를 도입하며 캠퍼스 스마트 구축사업을 선도해왔다. 우성호 관리정보처장은 이번 디지털이노베이션 대상 수상을 계기로 향후 교내 IoT 서비스 도입을 가속화하는 등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대학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