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의 다양한 멘토프로그램을 알아보자!
NEWS
1268
2017.10.11
http://pr.sookmyung.ac.kr/bbs/sookmyungkr/67/23867/artclView.do?layout=unknown

우리대학은 신입생들의 새학기 적응과 재학생들의 취업경력을 위한 멘토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매 학기마다 시행하는 대표적인 멘토프로그램들을 알아보자.

 

1. 입학처 멘토 프로그램

 

입학처에서 실시하는 멘토 프로그램은 재학생 선배와 신입생 간의 멘토-멘티 결연을 지원한다. 지속적인 유대관계 유지를 통해 입학생의 대학생활 적응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프로그램이다.

 

입학처의 멘토 프로그램은 재학생 총 50명 내외로 이루어진다. 관심사, 고민, 출신고교 및 거주 지역을 고려하여 멘토 1명과 멘티 3~4명이 한 조로 결연하여 10개 내외의 조를 구성한다. 활동 기간은 약 3개월로 영화, 연극, 전시, 공연 등 문화체험 2회 이상 활동과 입학팀 주관 맞춤형 전문가 특강에 참여한다. 멘토와 멘티에게는 1인당 소정의 월 활동비가 지급된다.

 


 

2. 자문멘토 프로그램

 

사회와 기업은 현장에 바로 적응할 수 있는 활용성 높은 전문인 양성을 대학에 요구하고 있다. 이에 우리대학 경력개발처는 숙명인을 위한 Career Road Map을 설계하여 입학부터 졸업 후까지 취업지원, 실무역량 강화 및 멘토링을 통한 희망진출분야 경력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문멘토 프로그램은 경력개발팀에서 진행하는 멘토 프로그램 중 하나로, 사회 각층의 CEO 및 전문가들이 숙명인들의 멘토가 되어 사회진출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실무에 대한 간접적인 경험과 삶의 지혜를 심어주는 프로그램이다.

 

자문멘토 프로그램은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멘토들이 참여하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멘토 및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추후 취업 이력서 작성 시에 기재가 가능하고, 관련된 분야로 취업을 할 때에도 가점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주로 3, 4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자문멘토 프로그램의 모집 기간은 매학기 방학 말에서 학기 초이고, 경력개발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선발 인원은 멘토 별로 10명 내외이며, 소정 양식의 자기소개서를 작성 및 첨부해야 한다.

 


 

3. 눈꽃 멘토링 프로그램

 

눈꽃 멘토링은 우리 대학을 졸업한 동문들이 직접 멘토가 되어 2~3학년에 재학 중인 후배들을 멘토링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직접적으로 취직을 준비하는 학생보다는 자신의 구체적인 진로를 찾아나서는 학생들을 위한 멘토링으로, 사회 각층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동문 선배들의 경험과 삶의 지혜를 얻을 수 있다.

 

다른 멘토링과 구별되는 장점으로는 동문 간의 유대감을 극대화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다는 점이다. 숙명이라는 공감대를 통해 타 멘토링보다 더욱 끈끈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

 

눈꽃멘토링은 발대식과 수료식을 포함하여 총 12번의 프로그램을 이수해야한다. 사회봉사와 독서 프로그램 등이 있으며 전문성과 인성을 동시에 겸비한 능력 있는 인재로 성장시키는 목적을 지닌다. 눈꽃 프로그램 역시 경력개발팀에서 주관한다.

 

모든 프로그램들은 매학기 초 각 부서에서 SnoWe에 공지사항을 올리고 재학생 참여자를 모집한다. 멘토 프로그램들은 중복지원이 가능하다. 기타문의는 입학처(02-710-9932), 혹은 경력개발팀(02-710-9009)으로 하면 된다.

 

취재: 숙명통신원 15기 이윤정(영어영문학부15), 16기 박희영(식품영양학과16) 우수빈(교육학부16)

정리: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