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숙명인, 건강한 캠퍼스!’ 다양한 주제의 건강캠페인 열려
NEWS
1409
2018.05.16
http://pr.sookmyung.ac.kr/bbs/sookmyungkr/67/28727/artclView.do?layout=unknown

지난 59일과 10일 교내 순헌관 앞 광장에서 우리대학 보건의료센터가 주최한 다양한 주제의 건강캠페인이 열렸다. 여대생들의 관심이 높은 유방암, 자궁경부암 등 주요 여성 관련 질환 예방과 건강에 주요 위해요인인 흡연, 에이즈 등의 예방을 주제로 캠페인이 진행됐다.

 

한국유방건강재단의 협조로 진행된 유방건강 캠페인은 아리따운 내 가슴 333-한 달에 한번 유방자가검진이라는 슬로건 아래 유방자가검진 배우기와 모형을 통한 체험 등으로 진행됐다. 유방암과 함께 여성건강을 위협하는 자궁경부암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진행된 자궁경부암예방 캠페인은 전문 간호사와의 상담코너운영과 예방접종 할인 프로모션으로 진행해 예방접종을 통한 실천을 강조했다.

 


 

에이즈예방 캠페인은 에이즈 바로알기라는 주제로 구세군 보건사업부의 협조를 받아 진행됐다. 에이즈에 대한 사회적 편견과 차별을 해소하고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자 안전한 성관계, 올바른 콘돔사용, 조기검사 등 에이즈 예방법에 대한 교육자료와 다양한 홍보물품을 배부하고 퀴즈코너를 운영해 학생들이 흥미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열린 금연캠페인은 금연 퀴즈 코너, 혈압 및 일산화탄소 측정 등 금연체험관을 운영했으며, 흡연의 폐해, 금연을 통한 건강한 생활습관 조성 관련 교육자료를 배부했다. 이날 행사에서 금연상담을 등록한 학생들은 지속적인 금연관리를 위해 금연상담 전문가와 1:1 추후 상담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보건의료센터 관계자는 학생들의 개인 건강관리와 캠퍼스 전체의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건강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며 학생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