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과 아마존이 손잡고 여성 IT전문가 양성한다
NEWS
2829
2018.05.24
http://pr.sookmyung.ac.kr/bbs/sookmyungkr/67/28804/artclView.do?layout=unknown

우리대학이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선도 기업인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와 협력해 여성 IT 전문가 양성을 위한 우먼 인 테크(Women in Tech)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우먼 인 테크(Women in Tech)’는 학생들이 전공에 상관없이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 중 하나인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한 전문지식과 역량을 강화하고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사회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는 분야의 학생 취업 기회를 확대하는 동시에, 국내 여성 IT 인력 확충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력에 따라 AWS는 우리대학에 ‘AWS 에듀케이트(Educate)’‘AWS 아카데미(Academy)’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한다. AWS 에듀케이트는 미국의 카네기멜론대학, 코넬 대학 등을 포함해 전세계 1,500여 개 대학에서 활용되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서, 차세대 IT 및 클라우드 전문가를 위한 전문 교육을 제공한다.

 

우리대학은 AWS 에듀케이트 프로그램을 통해 교직원 및 비전공 학생들에게 클라우드 교육 과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AWS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활용해 컴퓨터 전공과목 학생들의 클라우드 관련 커리큘럼을 강화하고 AWS와 관련된 실질적인 직무교육을 제공한다.

 

이뿐만 아니라 우리대학 교직원 및 학생 전원은 AWS 에듀케이트를 통해 무상으로 AWS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국제적으로 AWS 클라우드 전문가임을 인증하는 AWS 공인(Solutions Architecture Associate) 자격증과 클라우드 전문가(Cloud Practitioner)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지원함으로써 학생들의 클라우드 컴퓨팅 역량과 업무지식의 신뢰도를 한층 높일 계획이다.

 


 

강정애 총장은 세계적 클라우드 선도 기업인 AWS와의 협력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인재를 양성하고, 학생들의 클라우드 컴퓨팅 관련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이번 협력이 1회성이 아니라 꾸준히 이어지면서 한국 IT 산업의 여성인력 증가에 기여를 하는 시발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우리대학은 523우먼 인 테크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내일의 주인공은 바로 나!?’라는 주제의 세미나를 제2창학캠퍼스 젬마홀에서 개최했다. 세미나에는 현재 AWS에 재직 중인 우리대학 동문이 참석해 선배가 전수하는 글로벌 기업에서의 성공기특강을 진행했으며, 더클라우디스트 홍순태 상무의 아마존 클라우드를 이해하는 5가지 키워드’, 최종원 교무처장의 여성 소프트웨어 인력양성 및 숙명여대 AWS 교육 현황과 미래라는 세션들이 이어졌다. 세미나가 끝난 뒤에는 행정관으로 자리를 옮겨 AWS 전제민 이사가 숙명 우먼 인 테크계획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