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일자리센터 주최 ‘2018 여름방학 NCS직무역량스쿨’ 열려
NEWS
1121
2018.08.13
http://pr.sookmyung.ac.kr/bbs/sookmyungkr/67/48800/artclView.do?layout=unknown

지난 716일부터 일주일간 우리대학 경력개발처 대학일자리센터가 주최하는 ‘2018 여름방학 NCS직무역량스쿨이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여름방학을 맞아 성공적인 취업준비를 하고자 하는 재학생 70여명이 참여했으며, NCS 직업기초능력과정 및 직무이해, 취업스킬 향상에 중점을 둔 커리큘럼이 이어졌다. 이현경 취업지원팀 과장은 요즘 공기업 뿐만 아니라 은행도 NCS 유형으로 많이 접근하는 등 채용 트렌드가 변하고 있어 이에 대응하고자 이번 NCS직무역량스쿨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직무역량스쿨은 채용기준 분석 및 공기업 취업 준비 mapping을 시작으로 NCS입사지원서 작성법과 면접요령에 대한 강의가 열렸다. 이후 문제해결능력과 의사소통능력 파트, 문제해결능력와 수리능력파트, 그리고 수리능력와 자원관리능력 파트에서 전문강사들의 특강이 이어졌다. 뿐만 아니라 현직자와의 직무 Talk시간에는 질의응답을 통해 학생들이 보다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직무역량스쿨은 학생만족도 조사에서 5점 만점에 4.5점이 넘을 정도로 학생들에게 유익한 교육프로그램으로 평가받았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NCS에 대해 알고 싶어서 참여했는데 전반적인 내용을 다뤄주어 유익했고, 특히 공기업을 준비하는 많은 친구들이 함께해서 더 의미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행사를 총괄한 취업지원팀의 최성희 팀장은 이번 교육이 숙명인의 성공적인 취업준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취재: 숙명통신원 17기 남예원(법학부17), 정지은(중어중문학부17)

정리: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