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개발처 주최 직무역량강화 취업캠프 열려
NEWS
995
2018.12.10
http://pr.sookmyung.ac.kr/bbs/sookmyungkr/67/67711/artclView.do?layout=unknown

우리대학 경력개발처가 주최하는 2018 숙명여자대학교 직무역량강화 취업캠프가 지난 1122~23일 양평군 현대블룸비스타에서 열렸다.

 

이번 취업캠프는 내년 상반기 기업 공채를 대비해 재학생들의 취업 마인드를 고취시키고, 취업동향 파악과 취업전략 지원을 위해 마련됐으며 총 31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1박2일에 걸쳐 열린 취업캠프는 첫날 대기업 채용동향 분석 및 기업 인재상 역량중심의 자기소개서 작성법 이미지메이킹 및 감성 스피치 스킬 유형별 면접 대응전략분석 등이 이뤄졌다. 전문가들의 특강을 들으며 학생들은 전반적인 취업 준비요령을 파악하고 실제 취업시장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이틀 차에는 인성과 직무역량 중심의 면접 시뮬레이션이 진행됐으며, PT와 토론면접도 이어졌다. 특히 현직자들이 참여하는 모의면접의 경우, 실제 면접을 보는 듯한 분위기를 경험하고, 또한 기업의 입장에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 재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취업지원팀은 면접부터 자기소개서까지 한자리에서 배울 수 있고, 면접경험을 통해 일종의 취업 가이드라인을 세울 수 있기 때문에 학생들의 만족도가 90%를 넘을 정도로 좋았다취업률 제고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앞으로도 꾸준히 개최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