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새로운 온라인 공개강좌(K-MOOC) 개설
NEWS
2903
2018.12.11
http://pr.sookmyung.ac.kr/bbs/sookmyungkr/67/67728/artclView.do?layout=unknown

누구나 손쉽게 고등교육 강좌를 수강하여 교육 환경의 혁신을 만들고자 개발된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시스템에 우리대학 유수의 강좌가 새롭게 개설됐다.

 

MOOC‘Massive Open On-line Course’의 약자로, 수강인원의 제한 없이 모든 사람이 온라인 환경에서 원하는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온라인 공개강좌를 의미한다. 우리나라도 이러한 세계적 교육 트렌드에 발맞춰 교육부에서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인 K-MOOC를 운영하고 있다.

 

K-MOOC 온라인 공개강좌는 지난 201510개 대학, 27개의 강좌로 시작해 2018500개 이상의 강좌로 확대됐다. 우리대학은 지난 2016년부터 K-MOOC에 참여하며 양질의 강의를 제공 중이다. 이번 학기에는 사회심리학과 박지선 교수의 범죄행동의 심리학’, 법학부 홍성수 교수의 문학과 영화를 통한 법의 이해’, 교육학부 김봉환 교수의 진로지도와 상담’, 소비자경제학과 최철 교수의 금융경제 기초’, 영어영문학부 박소진 교수의 젠더와 융합인성강좌가 진행 중이다.

 


 


K-MOOC 강좌 소개 영상. 위쪽부터 여인권 교수, 조정인 교수

 

여기에 더해 지난 1115일에는 두 개의 신규강좌가 더 개설됐다. 글로벌서비스학부 조정인 교수가 진행하는 위기의 정치경제학강좌는 금융위기를 바라보는 원인과 결과를 다양한 사례를 통해 살펴봄으로써 경제위기에 대해 알아보는 수업이다. 금융위기에 관한 주제들을 다양하고 흥미로운 예시와 함께 다루기 때문에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이 강좌는 1215일까지 수강신청 기간이며, 201916일까지 강좌가 운영된다.

 

통계학과의 여인권 교수가 진행하는 통계학의 이해강좌는 통계학의 이해의 내용을 바탕으로 통계적 추론의 기본원리를 알아본다. 단일모집단 추론과 두 모집단의 비교 방법에 대해 배우며, 실생활에서의 적절한 통계 활용을 익힐 수 있다. 이 강좌는 1223일까지 수강신청 기간이며, 2019113일까지 강좌가 운영된다.

 

우리대학의 강좌를 비롯해 K-MOOC 온라인 공개강좌는 앞으로 더 많은 수업을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든 홈페이지(http://www.kmooc.kr)에서 회원가입 후 원하는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또한, 강좌 이수 조건만 충족하면 강좌 종료 이후 이수증도 받을 수 있다. 강의수강문의는 교수학습센터(02-710-9867)로 하면 된다.

 

취재: 숙명통신원 16기 우수빈(교육학부16), 구나연(행정학과16)

정리: 커뮤니케이션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