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여성연구원, 2019 은평구 고교-대학 연계 지역인재육성사업 시행
NEWS
2373
2019.05.15
http://pr.sookmyung.ac.kr/bbs/sookmyungkr/67/94050/artclView.do?layout=unknown

우리대학 아시아여성연구원(원장 박소진)이 용산구에 이어 은평구와 ‘2019 고교-대학 연계 지역인재육성사업을 시행하게 됐다.


지난 58일 은평구청 구청장실에서 우리대학 성미경 부총장, 서울시립대 서순탁 총장, 은평구 김미경 구청장, 선일여자고등학교 최동희 교장, 예일여자고등학교 김완동 교장 등 5개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은평구 고교-대학 연계 지역인재육성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이 열렸다.

 


(사진 왼쪽부터) 서울시립대 서순탁 총장, 우리대학 성미경 부총장, 은평구 김미경 구청장,

선일여자고등학교 최동희 교장, 예일여자고등학교 김완동 교장

 

이번 사업은 대학의 우수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 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영역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강좌는 정규수업, 동아리, 방과후학교, 진로교육 등에 활용될 예정이며,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진로진학 아카데미도 운영된다. 이에 따라 우리대학 아시아여성연구원은 선일여자고등학교와 예일여자고등학교에 인문학, 사회과학, 자연과학, 자유 탐구, 진로·진학 등 5개 영역 총 16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각 기관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학습 성취도를 향상시키고, 궁극적으로 지역인재 육성을 통한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협약식에 참석한 성미경 부총장은 지역과 상생하는 대학이 경쟁력을 높일 수 있고 끝까지 살아남을 수 있다여성 교육에 힘써온 우리대학의 특색을 살려 은평구에 기여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