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보호와 기부 결합한 연합 봉사활동 「플라스틱컵 쓰레기 올림픽」 개최
NEWS
1548
2019.06.27
http://pr.sookmyung.ac.kr/bbs/sookmyungkr/67/95399/artclView.do?layout=unknown

우리대학과 용산구 소재 기업들이 지역사회 봉사를 위해 결성한 용산 드래곤즈6환경의 달을 맞아 플라스틱컵, 쓰레기 올림픽이라는 연합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용산 드래곤즈자원봉사자들 60여명은 지난 626일 카페와 상점이 많은 용산구 이태원동 일대에서 길거리에 버려진 플라스틱컵과 빨대 등 일회용품과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는 플로깅(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운동) 활동을 실시했다.

 

한강진역에 집결한 봉사자들은 세계자연기금(WWF)의 플라스틱 특강을 들은 뒤 조별로 주워온 쓰레기 수거량 및 걸은 거리에 따라 금//동메달 수상자를 선정하고, 플라스틱컵을 활용한 제기차기 등 미니 올림픽도 함께 진행했다.

 


 

특히 이번 봉사활동은 세계자연기금(WWF)’과 걸으면서 자연스럽게 기부가 되는 빅워크(bigwalk), 용산구 자원봉사센터가 함께 협업하여 쓰레기 수거와 기부를 결합시켰다. 이날 참가자들이 빅워크 앱을 켜고 플로깅과 올림픽을 진행하며 적립한 걸음수는 기부금으로 환산되어 세계자연기금(WWF)’의 플라스틱 관련 캠페인을 위한 활동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활동에 앞서 각 사의 사내 카페와 개인별로 사용한 플라스틱컵도 함께 모아 총 1,000개의 플라스틱컵을 7그림도시전시에 활용하고자 기증하였다.

 

이번 쓰레기 올림픽 봉사활동에는 우리대학 숙명환경봉사단과 GPS(Green Promise of Sookmyung)단원들이 참여했으며, 삼일회계법인, 아모레퍼시픽, 코레일네트웍스 등이 함께 해 플라스틱 쓰레기에 대한 이슈를 공유하고 함께 쓰레기를 치우는 활동에 나섰다.

 

한편 지역사회의 문제 해결을 위해 힘을 합친 용산 드래곤즈의 활동은 지금까지 네 차례에 걸쳐 용산 지역 민··학 연합 봉사활동을 펼쳤으며, 앞으로도 협력적 사회공헌 모델인 연합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