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학기 캠퍼스타운 성과공유 및 경진대회 개최
학교소식
825
2019.07.01
http://pr.sookmyung.ac.kr/bbs/sookmyungkr/67/95461/artclView.do?layout=unknown

우리대학 캠퍼스타운사업단이 주최하는 2019-1학기 캠퍼스타운 성과공유 및 경진대회가 지난 626일 용산전자랜드 내 숙명크로스캠퍼스(캠퍼스타운사업단 거점센터)에서 열렸다.

 

매 학기 열리는 캠퍼스타운 성과공유회는 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교과목 및 비교과목 프로그램의 활동 결과물을 발표하고 우수한 성과물을 공유하는 자리다.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청년 창업과 지역활성화를 도모하고, 산학협력의 기회를 꾸준히 마련하는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강정애 총장과 성미경 부총장, 천하봉 캠퍼스타운사업단장을 비롯한 교내 관계자들과 캠퍼스타운 협력기관인 서울시 캠퍼스타운활성화과, 용산구청 일자리경제과, 도시계획과, 용산용문시장상인회, SYS리테일 등 외빈 1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천하봉 단장의 환영사, 강정애 총장과 SYS리테일의 옥치국 대표의 축사로 시작했다. 강정애 총장은 축사에서 그동안 우리대학은 캠퍼스타운사업을 통해 대학과 기업, 지역사회가 함께 상생하는 전진기지 역할을 수행해왔으며 오늘 성과공유회는 그러한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라고 강조한 뒤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이 모여 새로운 산학연 모델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내외빈의 축사가 끝난 뒤 우리대학 피아노과 이소다 히데끼 교수의 특별공연과 함께 경진대회 참가팀들의 전시부스 관람이 이어졌으며, 특히 지난 5월 나진상가에서 용산전자랜드로 자리를 옮긴 거점센터를 투어하는 순서도 마련됐다.

 

경진대회에는 이번 학기 캠퍼스타운 교과목 공모 및 비교과 프로그램을 수행한 13개 팀이 참여했으며 팀당 5분 내외로 이이템을 발표했다. 발표가 끝난 뒤에는 심사위원들이 자유롭게 전시부스를 순회하며 관람하고, 아이템에 대한 추가 질문을 던지기도 했다. 심사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창업지원단에서 창업대체학점제 및 휴학제와 같은 창업 관련 제도와 주요 업무를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진대회 대상은 표정옥 기초교양학부 교수의 신화와 놀이문화교과목을 수강한 신화와 놀이팀이 수상했다. 이들은 북두칠성을 인격화한 칠성신을 소재로 한 체험형 축제인 신과함께:칠성신 축제와 신화 속 도깨비와 독립운동가를 연결해 캐릭터 게임을 기획해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신화와 놀이팀은 수업에서 신화와 관련된 풍부한 콘텐츠를 배우면서 축제와 놀이문화에 이를 접목시킨 아이디어를 내놓게 됐다캠퍼스타운사업단에서 시행하는 기존 공모전에 출품했다가 얻게 된 조언을 참조해 기획안을 발전시켰는데 그것이 주효했던 것 같다고 수상비결을 밝혔다.

 

우수상은 미디어 공간 연출 디자인교과목(이진민 환경디자인과 교수)을 듣는 재학생들로 이뤄진 매매연출 전문가그룹팀과 공감하며만든세상읽기교과목(김미경 기초교양학부 교수)G7팀이 수상했다.

 


 


 


 

캠퍼스타운사업단 측은 성과공유의 자리를 매 학기 열면서 참가팀들의 작품 수준이 점점 높아지고 있음을 느낀다앞으로도 용문전통시장 상권활성화, 청년 창업 활성화, 용산문화 특성화를 목표로 다양한 경진대회와 공모전,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