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EDGC 산학협력연구 및 전문인재 양성 협약 체결
NEWS
2392
2019.07.02
http://pr.sookmyung.ac.kr/bbs/sookmyungkr/67/95469/artclView.do?layout=unknown

우리대학과 유전체 빅데이터 기업 이원다이애그노믹스(이하 EDGC)가 지난 628일 유전자 정보 기반 산학협력연구 및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유전자 정보 기반 맞춤 영양 및 식이요법 개발 유전자 상담사 등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유전체 관련 교과목 및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공동연구를 바탕으로 한 논문 발표, 사업화 등을 추진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협약을 통해 EDGC는 국내 유전체 분야 인력 부족을 해소하는데 기여할 뿐만 아니라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해외 인턴쉽 등을 지원할 예정이며, 우리대학은 관련 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전문 자격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양측 모두 유전체 산업 발전 및 전문가 양성을 위해 적극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강정애 총장은 우리대학의 우수한 교육 및 연구역량이 EDGC의 유전체 분석 인프라와 노하우와 만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유전체 산업 전문인력 양성 시스템 구축에도 힘을 보탤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민섭 EDGC 공동대표는 글로벌 유전체 산업을 이끌 차세대 인재 육성을 위해 숙명여대 등 학계와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