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대 2021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 모의면접 실시
789
2020.07.29
http://pr.sookmyung.ac.kr/bbs/sookmyungkr/86/109620/artclView.do?layout=unknown
보도일자
2020.07.07

숙명여대 2021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 모의면접 실시

 

- 오는 811일 교내서 수험생 200여명 대상으로 모의면접 진행해...수시입학 전형 소개와 개별면접, 피드백 등으로 구성

- 2020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코로나19 감염 확산에 따른 대입준비의 어려움 해소와 실전 면접 경험 기회 제공 기대

 

숙명여자대학교(총장 강정애)가 오는 811‘2021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 모의면접을 실시한다.

 

숙명여대 입학처는 수험생들에게 학생부종합전형(이하 학종) 면접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입시 사교육 부담을 완화하고자 ‘2021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숙명인재(면접형)/소프트웨어융합인재) 모의면접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의면접은 올해 학종을 준비하는 고교생(2,3학년) 및 졸업생 등 수험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접수를 받아 모집단위별 4~6명 선발해 진행된다. 모의면접 참가를 원하는 수험생은 숙명여대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7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신청을 할 수 있다.

 

숙명여대 입학처는 숙명여대 면접은 교과 관련 지식을 확인하지 않고 제출서류를 기반으로 진행돼 별도의 기출문제가 없다모의면접은 실제 지원자들이 치르는 면접이 어떤지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원자는 2021학년도 수시 모집요강을 참고해 숙명인재(면접형)/소프트웨어융합인재 선발 모집단위와 일치하게 신청해야 하며, 모의면접 신청 시 학교생활기록부()를 필수로 업로드해야한다. 학생부를 제출하지 않거나 분량이 부족한 경우 선발에서 제외될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또한 모의면접 대상자에 한해 자기소개서를 추후 온라인 업로드해야한다.

 

IT공학전공, 컴퓨터과학전공, 소프트웨어융합전공에 지원하는 학생은 소프트웨어융합인재전형으로 면접을 신청해야 하며, 그 외 나머지 학과들은 숙명인재(면접형)전형을 선택하면 된다.

 

모의면접은 2021학년도 수시 입학전형 안내 개별 면접(1인당 10분 내외) 1:1 피드백(1인당 5분 내외)의 순서로 구성되어 있다. 실제 학종 면접과 동일하게 블라인드 방식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면접 대상자는 교복, 생활복 등의 개인정보 확인이 가능한 복장을 착용할 수 없고, 성명 및 출신고교명과 부모(친인척 포함)의 실명을 포함한 사회적/경제적 지위를 나타낼 수 있는 직업명, 직장명, 직위명 등을 포함한 답변도 금지된다.

 

숙명여대는 코로나19 시기인만큼 철저한 방역 체계를 갖추고 당일 모의면접을 실시할 예정이다. 면접일 당일 발열체크 시 기준 체온을 초과할 경우 입장이 제한될 수 있다. 입학처 관계자는 코로나 감염증 확산으로 인해 대입준비가 원활하지 않은 학생들이 모의면접을 통해 좋은 경험을 쌓기 바란다고 밝혔다.

 

 

 

<숙명여대 입학처 홈페이지: http://admission.sookmyung.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