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대, 일자리창출 유공으로 대통령 표창 수상
124
2021.01.25
http://pr.sookmyung.ac.kr/bbs/sookmyungkr/86/113018/artclView.do?layout=unknown
보도일자
2020.12.23

숙명여대, 일자리창출 유공으로 대통령 표창 수상

 

- 지난 1222() ‘2020 일자리 유공 정부포상 전수식에서 일자리창출 지원 유공 부문서 대학으로선 유일하게 대통령 표창 수상

 

숙명여자대학교(총장 장윤금)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로 1222일 서부고용노동지청에서 열린 ‘2020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전수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포상하는 것으로, 일자리 창출 실적과 일자리 질 개선 등의 평가를 거쳐 선정된다.

 

숙명여대는 대학일자리센터 사업 등을 수행하며 다양한 교과 및 비교과, 일경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역 청년의 취업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며 지역 거버넌스의 선도적 역할을 해 지난 4년 연속으로 대학일자리센터 사업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올해의 경우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온라인 언택트 취업 프로그램을 다수 도입, 취업시장의 변화에 발빠르게 대처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강주현 숙명여대 경력개발처장은 코로나로 경색된 취업 시장에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것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욱 정진하여 좋은 성과로 보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