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대, 코오롱과 인재육성을 위한 협약 체결
831
2017.06.05
http://pr.sookmyung.ac.kr/bbs/sookmyungkr/86/18979/artclView.do?layout=unknown
보도일자
2017.06.01

숙명여대, 코오롱과 인재육성을 위한 협약 체결

 

- 1일(목) 숙명여대서 양 기관 산학협력 협약식...‘여성친화’ 기업과 인턴십 프로그램 및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 확대

 

숙명여자대학교(총장 강정애)와 (주)코오롱이 6월 1일(목) 숙명여대 행정관에서 산학협력 협약식을 개최했다. 협약식에는 강정애 총장과 안병덕 코오롱 대표이사 등 양 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맺은 협약에 따라 숙명여대와 코오롱은 현장 실무형 인재육성을 위한 인턴십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하며 경쟁력을 갖춘 여성인재를 양성하기로 했다.

 

또한 정부가 전략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과 관련해 숙명여대 재학생들이 코오롱에서 실습경험을 쌓을 수 있게 하는 방안도 함께 추진한다.

 

이밖에도 양 기관 간의 인력교류나 인재양성 사업, 그리고 학술지원에 대해서도 상호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강정애 총장은 “여성인력할당제도, 여성멘토링제도 등을 시행하며 여성인재들의 육성 및 고용에 앞장서는 선구적 기업인 코오롱에서 숙명의 우수한 인재들이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다져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