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IT공학과 박사과정 박소현 학생, 2019 이공분야 학문후속세대지원사업에 선정!
2917
2019.10.10
http://pr.sookmyung.ac.kr/bbs/sookmyungkr/90/103973/artclView.do?layout=unknown

우리대학 대학원 IT공학전공 박사과정 박소현 학생이 2019년 이공분야 학문후속세대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



 

해당 사업은 박사과정 학생의 논문 주제와 관련하여 창의도전적인 아이디어를 학생이 독립적이면서도 주도적으로 연구할 수 있도록 학생 1인에게 1년간 2,000만원의 국가장학금을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KAIST, 포항공대, 서울대 등 유수대학이 제출한 총 1,063개 평가대상 과제 중 단 150개 과제가 선정되었으며, 선정률이 14.1%에 불과할 정도로 치열한 경쟁을 거쳤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박소현 학생은 우리대학 피아노과를 졸업하고, 멀티미디어과학과에서 이학석사 졸업 후 현재 IT공학전공 박사과정(데이터분석연구실, 지도교수 박영호) 중에 있다. 선정된 과제명은 "LSTM 모델 기반 피아노 연주 자세와 소리의 관련성 연구"로 딥러닝의 일종인 LSTM(Long-Short Term Memory) 모델을 사용하여 피아노 연주 시 자세와 소리의 질 간의 상관관계를 학습하고 이를 교육 방법에 활용하는 방안을 연구하는 과제이다.

 

박소현 학생은 이번 지원사업 선정 결과에 관해 학부생 때 피아노를 치면서 연주 자세와 소리의 관련성 등에 관해 관심이 있었는데 이번 사업에 선정됨으로써 연구에 좀 더 열중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감사하다며 짧은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