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연 기후환경에너지학 석사과정 학생, 한국기후변화학회 최우수 발표논문상 수상
2754
2021.07.28
http://pr.sookmyung.ac.kr/bbs/sookmyungkr/90/148386/artclView.do?layout=unknown

지난 6월 17일(목)~18일(금)에 열린 (사)한국기후변화학회 주관, ‘한국기후변화학회 2021년 상반기 학술대회’에서 우리대학 기후환경에너지학(협동과정) 석사과정에 재학 중인 정수연 학생(지도교수: 유승직 교수)이 최우수발표논문상을 받았다.

 


정수연 기후환경에너지학 석사과정 학생

 

한국기후변화학회는 다학문적 분야인 기후변화를 다루는 국내 대표 학회 중 하나로, 2009년 창립 후 매년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학술대회는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었으며, 약 170여 개의 연구가 구두 발표되었다.

 

정수연 학생은 2020년 하반기학술대회에서 ‘국가별 재생에너지 발전 보급 결정요인 분석-태양광, 풍력을 중심으로’라는 제목으로 고정효과모형과 패널데이터를 이용하여 국가별 재생에너지 발전단가 및 보급량에 일관되게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정수연 학생은 “연구를 주체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신 유승직 교수님께 감사드린다”며 “더 이상 우리가 피할 수 없는 기후변화 문제에 대해 더 깊이 고민할 것이고, 많은 사람들이 함께 기후변화 이슈에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