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디자인과 재학생팀, LX 하우시스 Z:IN 인테리어 디자인 공모전 금상 수상
1173
2022.09.01
http://pr.sookmyung.ac.kr/bbs/sookmyungkr/90/179643/artclView.do?layout=unknown

우리대학 산업디자인과 노영선, 이화정 학생이 LX 하우시스 Z:IN 인테리어 디자인 공모전에서 제품디자인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전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인테리어 디자인 부문과 제품 디자인 부문으로 나뉘어 아이디어 접수를 진행했으며, 1~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가 결정됐다.

 


 

우리대학 재학생 팀은 ‘공간에 옷을 입히다’라는 컨셉으로 제품디자인을 제안했다. 공모전 주제인 ‘썬키스’라는 키워드를 계절별 햇살로 풀어내 사람들이 옷을 갈아입듯 공간도 계절이 바뀔 때마다 새 옷을 갈아입는 것처럼 옷의 직조 패턴과 계절별 햇살의 느낌을 결합한 패턴을 디자인했다.

 

금상 수상자는 LX하우시스 인턴십(’22년 7~8월) 기회가 제공되며, 인턴십 우수 수료자에게는 공개 채용 시 서류와 1차 면접 전형을 거치지 않아도 되는 2차 면접 응시 자격 특전이 부여된다.

 

노영선 학생은 “패턴 디자인을 논리적인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내어 저희가 디자인한 의도를 최대한 전달하고자 노력한 점이 수상에 큰 도움이 된 것 같다”며 “공모전에 이어 실무 인턴십까지 하면서 앞으로 필요한 역량을 쌓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화정 학생은 “우리가 제안한 디자인을 LX하우시스에서 좋게 봐주어 감사하고, 인턴십 기회까지 얻게 되어 값진 선물을 받은 것 같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