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과 박선영 학생, 제22회 대한화학회 유기화학분과회 하계워크샵 우수포스터상 수상
1159
2022.09.06
http://pr.sookmyung.ac.kr/bbs/sookmyungkr/90/181316/artclView.do?layout=unknown

우리대학 화학과 유기화학 전공 박사과정의 박선영 학생이(지도교수: 이민희 교수) 지난 8월 24~26일 강원도 고성에서 개최된 2022년 ‘제22회 대한화학회 유기화학분과회 하계워크샵’에서 우수포스터상을 수상했다.

 

1982년 조직된 대한화학회 유기화학분과회는 유기화학 분야의 학술과 기술 발전, 교육, 및 화학 지식의 확산에 기여하고 다양한 학술 활동을 목적으로 하는 단체다.

 


화학과 박사과정 박선영 학생

 

박선영 학생은 ‘Naphthalimide based fluorescent probe for monitoring nitric oxide in lysosomes’이라는 제목으로 세포의 소기관 중 라이소좀 내에 존재하는 산화질소의 농도를 측정할 수 있는 형광 프로브 개발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박선영 학생은 “유기화학 분야의 저명한 교수님들 및 연구진들이 참석하는 학회에서 훌륭한 상을 받을 수 있어서 매우 영광이고, 이런 특별한 상을 받을 수 있게 도와주신 이민희 교수님께 너무 감사하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열심히 연구 활동을 하며 더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노력하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