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공학전공 김경륜, 이정은 학생, WRC 한국대회 선발전 장려상 수상!
5379
2019.05.31
http://pr.sookmyung.ac.kr/bbs/sookmyungkr/90/94940/artclView.do?layout=unknown

지난 518() 건국대 서울캠퍼스 신공학관에서 진행된 World Robot Competiton(이하 WRC) 한국대회 선발전에 우리대학 김경륜, 이정은(IT공학전공 18) 학생이 한 팀으로 출전해 장려상을 받아 8월 북경에서 개최되는 세계대회에 참가자격을 획득하였다.



 

WRC 한국 대표 선발전은 건국대와 로보게이트()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전국에서 참가 신청한 팀 중 예선을 통과한 여섯 팀이 주어진 주제를 로봇 프로그램을 통해 최단 시간에 정확히 미션을 완성하는 경기이다. 경기에 사용한 로봇 자동화 기기는 DOBOT Magician 4축 다관절 로봇팔 두 대와 컨베이어 벨트, 컬러센스와 IT 센서로 구성되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김경륜, 이정은 학생은 공과대학 기초공학부 겨울 기숙프로그램에서 기본교육을 받고, 약 2개월 전부터 기초공학부 이일형 교수의 지도로 Blockly 코딩툴을 이용한 프로그래밍, 아두이노를 이용한 프로그래밍을 습득하며 대회 참가를 준비하였다.

 


 

김경륜, 이정은 학생은 교과 과정에 있는 소프트웨어 코딩을 통해 로봇 동작 방법을 알았고, 이를 통해 IT기술에 관한 관심과 학문의 동기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경험으로 인공지능과 더불어 뇌공학 발전에 공헌하는 인재로 더욱 성장하고 싶다’며 수상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