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병 대응 본부] 2020-1학기 코로나19 집단감염 확산 방지를 위한 대면수업 운영지침 안내
1859
2020.05.14
http://pr.sookmyung.ac.kr/bbs/sookmyungkr/966/108064/artclView.do?layout=unknown

우리 대학은 코로나 19와 관련하여 온라인 수업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대면수업이 불가피한 일부 실험·실습·실기 교과목에 한해 5/4()부터 신고 및 승인절차를 거쳐 제한적으로 대면수업을 진행해왔습니다.

그러나 5월 초 이태원 클럽 사태로 코로나19 집단감염 확산세가 지속되고 있고 그로 인한 감염우려도 커지고 있어 감염병대응본부에서는 다음과 같이 대면수업 운영 지침을 공지합니다.

 

다 음


1. 대면수업 유지 혹은 변경 결정

교강사께서는 학생들과의 충분한 논의를 거쳐 대면수업 유지, 대면-비대면 병행, 혹은 비대면 완전 전환 여부를 정하여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2. 대면수업 유지 결정시 운영지침

- 대면수업을 유지하는 경우 교강사·수강생 모두 강의실안전수칙을 반드시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1 참조)

- 교강사께서는 등교불가 학생과 감염병 우려로 인한 등교거부 학생에 대해서 온라인 수업 (강의녹화영상 혹은 실시간 강의영상) 제공 또는 과제 대체 등으로 수강생의 수업권을 보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등교불가 학생: 확진자, 자가격리자, 기저질환이 있는 고위험군 학생 등)


3. 대면수업 변경 사항 접수

주관학과를 통하여 10주차 이후 기간(5/18()부터 종강까지)에 대한 대면수업 변경 여부 및 주차별 대면수업 현황을 조사할 예정이오니, 교강사께서는 주관학과와 학사팀에 변경 사항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4. 실험·실습실 대응지침 준수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한 실험·실습실 대응 지침과 일일 점검표를 첨부하오니, 실험·실습실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지침을 준수하여 주시고, 책임교수께서는 이행여부를 일일 점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2,3 참조)


감염병대응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