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병 대응 본부] 코로나19 관련 신고대상 확대/방역/복무/임신부보호/다중이용시설 사용 등 추가 조치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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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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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관련 신고대상 확대/방역/복무/임신부보호/다중이용시설 사용 등 추가 조치 안내

 

항목

내 용

신고대상

범위 확대

▶ 신고대상자: 최근 14일 이내에 아래에 해당되는 자
   ・ 중국지역(홍콩, 마카오 포함), 일본, 싱가폴, 태국, 대만, 이탈리아, 이란 등 방문자
   ・ 확진자, 확진자와 접촉자, 증상의심자, 증상의심자와 접촉자
   ・ 국내유행지역 방문자(대구, 경북 등)
   ・ 신천지교회 집회 참가자, 확진자 발생장소 출입자

▶ 조치
   ・ 학교에 신고 후 14일간 자율 자가격리(외출 자제/발열 및 호흡기 증상 관찰/다중 이용시설 출입 금지)
   ・ 해외 출국 및 확진자 방문지역 방문 자제에도 불구하고 출국 및 방문하여 14일간 자율 자가격리 시
     개인 연차휴가 사용(단, 공무인 경우 공가 인정)

▶ 신고방법
   ・ 교원(교무팀 02-710-9013)  / 직원(직원인사팀 02-710-7042, 9045)
   ・ 온라인 신고: 
https://forms.gle/71JzuGfs2NyrNV3H8

방역

▶ 추가 방역 계획
   ・ 2/28(금): 교내・외 전체 건물 내부(제1,2캠퍼스/인재관/창업보육센터/명재관/국제관1~7관)
   ・ 3월 이후 격주로 실시하되 상황에 따라 수시 방역 시행 예정

▶ 출입문 개방 축소 운영
   ・ 제1캠퍼스 정문, 제2창학 캠펴스 정문, 사회교육관 출입문 만 개방
   ・ 기타 출입문은 잠정 폐쇄

▶ 방역물품: 각 건물 층별 적정한 장소에 손소독제 등 비치(3월)

▶ 발열점검 강화
   ・ 각 건물 출입 시 발열 자가 체크: 체온계 비치
   ・ 발열감지카메라 확대 운영 예정(현재 4대 운영 중)

복무

▶ 해외 출국 및 국내 유행지역 방문 자제

▶ 근무 중 반드시 마스크 착용

▶ 회의 축소
   ・ 대면회의 자제(온라인 회의 등으로 대체)
   ・ 불가피한 오프라인 회의 시 참석규모, 회의시간 등 최대한 축소(발열 체크 권고)

▶ 원칙적으로 외근 및 출장은 당분간 전면 중지

임신부 보호

▶ 팀장의 판단에 따라 단축근무 또는 재택근무 고려(직원인사팀 사전 보고 후 협의)

다중이용시설

▶ 교내 여러 사람이 참석하는 집회나 모임 금지(장소사용 신청 제한)

▶ 개방 중단: 도서관 열람실(대여/반납만 운영), 박물관, 건강체력실

▶ 식당 축소 운영: 교직원식당, Cafe Snow 운영

기타

▶ 학교 홈페이지 ‘코로나19 감염 예방수칙 및 대학 대처 방안 안내’ 적극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