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LEGE OF SCIENCE
융합적이고 합리적인 사고를 통하여 미래 사회를 선도하는 인재를 양성합니다.
이과대학은 1948년 문리과대학 이학부로 시작되어 1976년부터 이과대학으로 분리·개편되었습니다. 현재 1개 학부, 5개 학과가 있으며, 대자연과 생명 및 우주와 관련된 원리와 법칙을 다루는 기초 자연과학 분야를 연구하여 전문적인 여성과학인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이과대학은 화학, 생명, 수학 등의 기초 학문을 이용하여 공학, 의학, 정보통신 등과 관련된 미래 응용기술의 발전을 향한 디딤돌을 형성하는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융합적이고 합리적인 과학적 사고방식을 실천할 수 있는 과학 인재를 양성하고자 하는 교육 목표 아래 이과대학에서 배출된 상당수의 졸업생들은 대학원에 진학하여 전문적인 연구자로서의 교육을 이수하고 국내외 교육 및 연구분야에서 기초과학 연구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문적인 과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정부기관 혹은 약학 및 의학 등의 산업 분야에 폭넓게 진출하여 활약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체육교육, 무용에 기반을 둔 인문학적인 소양과 예·체능 분야의 재능을 접목시켜 미래 사회 문화 창달에 기여할 수 있는 진취적인 여성 과학 인재를 양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교육목표
- 자연과학의 기초와 응용에 관한 학문분야를 교육하여 전문적인 지식과 능력을 갖춘 여성과학인을 키운다.
- 전공학문의 지식과 과학적 사고방식을 배양시켜 연구, 교육 및 산업분야에서 자아실현과 사회적 기여를 할 수 있는 여성과학인을 키운다.
- 전공교육과 함께 폭넓은 인문, 사회과학의 과목들을 이수하여 건전한 인격과 국제적인 안목을 갖춘 진취적 여성과학인을 키운다.
- 학제간 연구를 통해 가정생활 및 지역사회의 복지향상과 인류의 생활문화 창달에 기여하는 인재를 육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