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내PC지키미(TA-PRS)란?
사용자 PC를 외부의 다양한 위협으로 보호하기 위하여 학교에서 제공하는 보안 소프트웨어로 PC의 보안 상태를 점검하기 위한 기능과 윈도우 패치 관리 기능의 개인용 PC 보안점검 프로그램입니다. 신규 내 PC지키미는 매월 세번째 주 수요일[숙명사이버보안진단의날]에 자동 실행되는(자동 실행이 불가 할 경우 수동으로 실행) PC 진단 프로그램으로 스스로 보안항목 점검 및 도출된 취약점을 제거함으로써 개인 PC 보안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매년 공지되는 숙명사이버보안진단의날 운영계획에 따라 운영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처 : 디지털인프라팀(02-710-9157 / cybercop@sm.ac.kr)
숙명사이버안전진단의날 운영 안내
- 숙명사이버보안진단의날은 매월 세번째 주 수요일에 운영
- 운영부서(디지털인프라팀)에서 매년 숙명사이버보안진단의날 운영계획을 공지하여 실행사항 안내
- 매월 PC지키미와 함께 월별 중점 점검사항 해당하는 부분 점검 및 조치하고 부서 내 결과보고 한 후 운영부서(디지털인프라팀)로 통보
신규 내PC지키미
신규 내PC지키미 이용안내 (매뉴얼은 추후 제공)
- 신규 내PC 지키미 설치
- 신규 내PC 지키미 실행
- 신규 내PC 지키미 기능 관련 주요 내용
신규 내PC지키미 설치안내
- Google CROME 또는 Microsoft Edge와 같은 인터넷 브라우저 실행
- 상단 주소창에 Google(www.google.com)과 같은 외부 포털사이트를 입력하여 접속
- 신규 내PC지키미 AGENT 설치안내 화면이 자동으로 나타남
- AGENT 설치안내 페이지에서 DOWNLOAD버튼을 클릭하여 저장
* DOWNLOAD페이지가 나타나지않거나 실패했을 경우, 인터넷 브라우저를 실행하여 주소창에 https://203.252.206.230 을 입력하여 다운받아 설치 - 실행버튼을 클릭하여 신규 내PC지키미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었는지 확인
-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되면 AGENT 설치완료 메세지가 나타남
- 사용자 정보 입력창이 나타나면 부서를 선택하고 교번과 사용자 이름을 각각 입력
신규 내PC지키미 FAQ
- Q1.현상 : 운영체제, MS Office의 최신 보안 패치 설치 여부가 점검 불가로 표시
A1.원인 및 조치방법: 가. 윈도우7 사용자인 경우 ->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
나. C 드라이브 용량 부족한 경우 -> C 드라이브 불필요한 파일 삭제
다. 패치 진행 중인 경우(우측 하단 트레이 PC지키미에서 사전 작업중 -> 패치가 완료될때까지 기다린 후 다시 PC지키미 실행 - Q2.현상 : PC지키미 설치 페이지가 안 나타나거나 서버에 연결할 수 없다고 나옴
A2.원인 및 조치방법 : 가. 관리 대상 ip가 아닌 경우(학교 ip가 아니거나 제외된 ip) -> 디지털인프라팀에 확인
나. PC지키미 시스템에서 “기능제외”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 디지털인프라팀에 확인 - Q3.현상 : PC지키미 설치 페이지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
A3.원인 및 조치방법 : 가. PC지키미가 한번 설치된 컴퓨터의 경우
나. 컴퓨터를 교체했으나 기존 IP주소를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
-> 주소창에 https://203.252.206.230을 입력하여 다운받아 설치 - Q4.현상 : 사용자 정보 입력창이 나타났는데 정보 입력 못하고 닫아야 할 경우
A4.원인 및 조치방법 : 가.사용자 정보 입력창을 마우스로 선택한다
나.alt + F4 를 동시에 누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