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2021 캠퍼스 CEO 육성사업’ 선정
NEWS
2352
2021.07.01
http://pr.sookmyung.ac.kr/bbs/sookmyungkr/67/147793/artclView.do?layout=unknown

우리대학이 서울산업진흥원(SBA)이 주관하는 ‘2021 캠퍼스 CEO 육성사업’에 선정되어 7월 1일(목)부터 1년간 사업을 수행한다. 이로써 우리대학은 2015년부터 사업에 6회째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 사업은 서울 소재 대학이 학내에 CEO 양성 과정을 운영하여 예비 창업자를 육성하고 기업가 정신을 고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올해는 서류 심사 및 발표 심사를 거쳐 총 6개의 대학이 선정되었다. 우리대학은 2015년 사업에 최초로 선정된 이후 2018년을 제외하고 올해까지 총 6번 사업 수행기관으로 지정되었다. 서울산업진흥원은 선정된 대학의 취·창업 관련 정규 과정 운영을 지원한다. 우리대학에서는 창업지원단이 사업 수행을 전담하게 되며, 사업 수행을 위해 향후 1년간 약 1억 4천만 원을 지원받게 됐다.

 

창업지원단은 사업 주제를 ‘DT(Digital Transformation, 디지털 전환)’로 설정하고 외부 기관인 스마트제조혁신협회와 적극적으로 연계하여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을 개발 및 운영한다는 계획이 사업 선정에 결정적인 영향을 끼쳤다고 분석하고 있다.




특히, 사업에 최초로 선정됐던 2015년부터 코로나19 사태가 발발하기 전까지 지역 및 사회 문제 해결을 주제로 하는 ‘숙명여대-중앙대 연합 창업캠프’가 매 학기 운영된 바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학교 간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장이 마련되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우리대학은 ‘디지털 매니지먼트’ 기반의 DT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에 대한 이해도 함양을 목표로 사회적 가치를 반영한 실습형 교과가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사업 수행 기간에 다채로운 네트워킹 행사도 준비된다. 아이템 창업교과목 및 멘토링, 창업경진대회, 사업 선정 대학 간 공동 프로그램 등이 개최되며, 프로그램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인 창업팀은 우리대학 대표로 ‘캠퍼스 CEO 연합 경진대회’ 참가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최철 창업지원단장은 “캠퍼스 CEO 육성사업 선정으로 ‘창업의 메카’로서 우리대학의 역할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우리대학이 ‘숙명 2030 비전’의 ‘3대 혁신’ 중 하나인 ‘창업 인큐베이터 혁신’에 역점을 두고 있는 만큼 이번 사업의 성과가 우리대학에 지대한 공헌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