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리더십그룹 SEM, 서울시 주관 ‘제로서울 청년 프렌즈’ 1등 수상
847
2023.01.06
http://pr.sookmyung.ac.kr/bbs/sookmyungkr/90/192307/artclView.do?layout=unknown

우리대학 환경리더십 그룹 SEM이 지난 11월 26일 개최한 ‘제로서울 청년 프렌즈 성과평가회’ 제로캠퍼스 동아리 부분에서 1등인 최우수상(서울시장상)을 수상했다.

 

 

환경리더십 그룹 SEM(Sookmyung Environmental Movement)은 환경보호와 관련된 활동을 하는 학생지원팀 소속 리더십그룹으로, 대외협력 환경 프로젝트, 환경 인식 제고 캠페인 등 미래세대의 환경 인재 양성을 위한 활동을 주도하고 있다.

 

제로서울 청년프렌즈 활동은 서울시의 폐기물 감량 정책인 ‘제로웨이스트 서울 프로젝트’ 사업을 캠퍼스에 적용하여, 대학과 학생이 주도해 캠퍼스 내 폐기물 감량에 나서는 프로젝트다. 올해는 총 50개 팀이 참여하여 최종 19개의 우수 활동팀을 선정했다.

 

 

SEM은 작년 활동으로 쓰레기 없는 축제를 위한 용기 대여 시스템 ‘제로웨이스트 청파제’, 그랜드 하얏트 서울과 협업한 ‘펜린넨 재활용 에코백 제작’, ‘6가지 교내 자원순환 캠페인’, ‘비건 투어 활동’ 등을 진행했다. 성과평가회에서 SEM은 연간 활동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최우수팀으로 선정되어, 서울시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들은 "이렇게 뜻깊은 상을 받은 것은 학교의 적극적인 지원과 최영수 교수님의 든든한 격려 덕분이다"라며 "앞으로도 건강한 캠퍼스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