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복지학과 이탄영 대학원생, ‘한국놀이치료학회 정기학술대회’ 우수포스터발표상 수상
1084
2023.01.10
http://pr.sookmyung.ac.kr/bbs/sookmyungkr/90/192369/artclView.do?layout=unknown

우리대학 아동복지학과 석사과정에 재학 중인 이탄영(아동심리치료전공) 학생이 ‘2022년 한국놀이치료학회 정기학술대회’에서 우수포스터발표상을 수상했다.

 

아동복지학과 이탄영 대학원생

 

한국놀이치료학회(Korean Association For Play Therapy)는 1997년 설립되어, 놀이치료와 관련된 학술대회 및 연구사업, 전문가 양성 사업 등을 지속해서 운영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 이탄영 학생은 "아동 상담자의 윤리적 갈등 상황에 대한 판단 및 경험에 관한 실태 연구"를 주제로 포스터를 발표했다. 연구에서는 아동 상담의 윤리적 갈등 상황에서 상담자의 윤리적 판단과 그 합의 정도를 파악하고, 추상적으로 사고한 판단이 실제 대처 행동과 일치하는지에 대해 탐색했다.

 

해당 연구는 아동 상담자가 상담 중 겪는 윤리적 판단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아동 상담 분야 연구에 이바지할 것이라는 좋은 평가를 얻었다.

 

이탄영 학생은 “한국놀이치료학회에서 우수포스터상을 수상하여 매우 영광이다”라며 “이 모든 과정을 이끌어주시고, 아낌없는 지지와 격려를 해주신 이소연 교수님께 특별히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라는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