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치료전공 김혜경 대학원생, ‘한국놀이치료학회 학술발표회’ 우수논문상 수상
874
2023.01.18
http://pr.sookmyung.ac.kr/bbs/sookmyungkr/90/192515/artclView.do?layout=unknown

우리대학 심리치료대학원 놀이치료학과 석사과정에 재학 중인 김혜경 학생(지도교수 이영애)이 지난 12월 3일에 개최된 ‘제163차 한국놀이치료학회 학술발표회’에서 우수논문상인 주정일 학술상을 수상했다.

 

놀이치료학과 김혜경 석사과정생

 

한국놀이치료학회(Korean Association For Play Therapy)는 1997년 우리나라 놀이치료 분야 최초로 설립되어, 학술 및 임상적 발전을 목적으로 운영되는 한국 대표 전문 학회다.

 

이번 대회에서 김혜경 학생은 ‘슈퍼바이지 애착 전략과 슈퍼바이지가 지각한 슈퍼바이저의 윤리 행동 수준에 따른 군집별 슈퍼비전 작업동맹의 차이’라는 제목의 논문으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해당 연구는 슈퍼바이저 윤리 행동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상담 슈퍼비전 분야 연구에 기여할 것이라는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혜경 학생은 “놀이치료 학계에서 가장 우수한 놀이치료학회지에서 우수논문상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이고, 이후에도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