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대학원생들, ‘한국미용학회 동계학술대회’ 우수 및 최우수논문상 수상
958
2023.01.20
http://pr.sookmyung.ac.kr/bbs/sookmyungkr/90/192555/artclView.do?layout=unknown

우리대학 라이프스타일디자인학과 석사과정에 재학 중인 정수향 학생과 헬스산업학과 박사과정에 재학 중인 김한솔 학생이 지난 12월 10일 대전 유성호텔에서 진행된 ‘2022 KSC 한국미용학회 제58회 동계학술대회’에서 우수 및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우리대학 뷰티디자인전공은 박정아 주임교수의 지도로 매년 개최되는 한국미용학회 정기학술대회에 학생들이 참가하여 지속적으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정수향 학생은 ‘톨스토이 예술사상과 현대 미용 예술학의 융합적 해석’이라는 논문을 발표하여 포스터발표 부문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텍스트 마이닝을 활용한 미용 교육 연구 동향 분석’이라는 주제로 구두 발표 부문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한 김한솔 학생은 뷰티디자인전공 석사과정 졸업 후 우리대학 일반대학원 헬스산업학과 박사과정에 진학해 관련 연구를 계속하고 있다.

 

이번 연구는 미용 교육에 관한 연구 동향을 파악하고, 향후 연구되어야 할 미용 분야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등 연구진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들은 “학술대회에서 매번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열정적으로 지도해주시고 노력해 주시는 박정아 교수님께 감사드리며, 다음 학회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