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용학과 진서영 대학원생, 전국신인무용경연대회 금상 및 김진걸상 수상
908
2023.04.21
http://pr.sookmyung.ac.kr/bbs/sookmyungkr/90/194594/artclView.do?layout=unknown

무용학과 석사과정 진서영 학생

 

우리대학 무용학과 석사과정 진서영 학생이 ‘제60회 전국신인무용경연대회’에서 한국전통명작무부문 금상과 김진걸상을 수상했다. 

 

대한무용협회가 주최하는 전국신인무용경연대회는 1963년에 개최되어 신인 무용인들의 대표적인 등용문이 되고 있다. 올해는 한국전통무용, 한국전통명작무, 한국창작무용, 현대무용, 발레 부문에 총 225명의 참가자가 지원했다.


 

진서영 학생은 거문고에 맞추어 부채를 들고 추는 산조 춤인 청풍명월을 선보였다. 이는 한국 여인의 단아하고 깨끗한 마음을 절제된 춤사위를 통해 풀어내며 여유롭게 인생을 되돌아보는 듯한 여백 미가 강조된 춤으로, 심사위원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진서영 학생은 올해 신설된 한국전통명작무 부문 최고 득점자에게 주어지는 김진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진서영 학생은 "우리대학 명예교수이신 故정재만 교수님의 청풍명월이 명작 무 제19호로 지정된 이후 첫 수상이라 더욱 뜻깊다"라며 "김진걸 상의 첫 주인공이 될 수 있어 너무나도 영광이고, 앞으로 더욱 겸손하며 깨끗하게 춤추는 무용수가 되도록 하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